2024.05.16 (목)

  • 맑음동두천 9.5℃
  • 흐림강릉 9.3℃
  • 맑음서울 9.5℃
  • 맑음대전 12.0℃
  • 구름많음대구 11.3℃
  • 구름많음울산 10.8℃
  • 맑음광주 13.5℃
  • 구름많음부산 11.8℃
  • 맑음고창 ℃
  • 맑음제주 17.3℃
  • 맑음강화 12.6℃
  • 맑음보은 10.4℃
  • 맑음금산 11.8℃
  • 맑음강진군 15.2℃
  • 흐림경주시 10.5℃
  • 구름많음거제 12.5℃
기상청 제공

나만의 영농비서가 필요하다면?‘농업ON’교육 신청하세요!

- 기상정보, 가격·유통 정보, 지원정책 등 실시간 맞춤 정보서비스 제공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농업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농업ON’ 서비스의 활용방법과 경영장부 작성방법에 대한 현장교육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농업인이 농업경영의 중요성과 경영장부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직접 경영장부를 작성 · 관리할 수 있도록 실습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첨부된 교육 수요조사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발송하거나 농업ON 안내센터(☎1661-5159)로 전화하면 된다.

 

‘농업ON’은 기상정보, 가격·유통 정보, 지원정책 등 여러 곳에 흩어져있던 다양한 영농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로, 웹페이지(www.agrion.kr)와 모바일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앱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음성 · 문자 자동인식 기능 등 첨단기술이 접목되어 더욱 간편해진 경영장부 서비스부터 기상정보, 가격·유통 정보, 지원정책까지 나에게 꼭 맞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농업ON’ 서비스를 이용하면 경영체정보 연계를 통해 재배품목과 필지를 기반으로 경영장부를 작성하여 영농 활동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으며, 소득분석 서비스를 이용하면 투자비용과 수입의 비교를 통해 영농 소득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농업ON’교육에 많은 농업인이 참여하여 합리적 의사결정으로 영농 소득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면서 “ 앞으로도 다양한 영농서비스와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정보화역량 향상과 디지털영농 실현에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관리자 기자)


정책

더보기
역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한자리에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5월 14일(화) 농업계 원로인 역대 장관들을 초청하여 오찬간담회를 열어 농업·농촌정책 방향과 양곡법 · 농안법 등을 비롯한 최근 주요 농정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송미령 장관은 참석한 역대 장관들에게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표명하면서 기후변화, 농촌인구의 감소와 고령화 등 농업 · 농촌이 처한 구조적 문제에 대응하고, 농식품 산업이 미래성장산업으로 대도약하기 위한 농업· 농촌정책의 비전을 밝히고 전임 장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양곡법(양곡관리법)·농안법(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개정안, 개 식용 종식 등 주요 농정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참석한 역대 장관들 다수는 양곡법 · 농안법에 대해 우려를 표했고, 앞으로 농업 발전을 위해 정부가 대안과 함께 국회 및 현장과 의사소통을 지속해 나가야 한다는 조언을 했다. 이와 관련 송 장관은 “ 선제적 수급관리 강화, 농업직불 예산 조기 확대 등 미래 농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준비함과 동시에 국회, 농업계, 다양한 주체와 긴밀하게 소통해 나가겠다.”고 하면서, “ 풍부한 경험에 바탕을 둔 역대 장관들의 고견을 농정발전을 위한 정책에 적

생태/환경

더보기

건강/먹거리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 아침에 주스 ’와 ‘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캐릭터 협업을

기술/산업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