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도 농업인의 날 (11월11일)을 기념하여 ' 지구를 지키는 농부 카카오톡 이모티콘 ' 을 배포한다.
3년째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를 하고 있는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유장수, 이하 친환경자조금) 는 지구를 지키는 농부의 자긍심 고취 및 찬환경농산물 소비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은 우리의 건강과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이번 이모티콘은 쌀랑해, 파프리카 청춘이다, 메롱(멜론), 너만을(마늘) 생각해 등 총 16종이며 다양한 품목의 친환경농산물을 떠올릴 수 있는 재미있는 문구와 귀여운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카카오톡 내 친구 검색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 ‘유기농알리미’를 검색하여 유기농알리미 플러스 친구 추가 버튼을 추가하여 받으면 된다. 기존 구독자는 채널을 취소한 후 다시 추가해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수량은 선착순25,000개로 11월11일 오후 2시에 배포된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의 유장수 위원장은 “ 올해로 3년째 지구를 지키는 농부 이모티콘이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 며 " SNS 소통이 더욱 중요하고 부각되는 시대에 발맞추어 친환경농산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과 감정을 나타내는 이모티콘을 제작하였다"고 밝혔다.
유 위원장은 " 가장 많이 활용하는 SNS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며 널리 확산되어 많은 소비자들이 활용해 주셨으면 한다"고 하면서 " 지구를 지키는 농부들이 우리의 건강과 지구를 위해서 생산하는 친환경농산물의 가치를 함께 공감해주시길 바라며, 지구를 지키는 농부 이모티콘이 즐거운 소통을 위해 많이 활용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