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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택트 시대, , 저탄소 인증 농산물 스마트폰으로 생방송 보고 산지 직배송 받으세요!!

-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저탄소 농산물 소비활성화를 위하여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서울YWCA 자발적 업무협약 체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재단)은 최근 저탄소 인증 농산물의 소비활성화를 위해 유통사(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소비자단체(서울YWC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재단 박철웅 이사장, 현대홈쇼핑 홍성일 상무, 현대그린푸드 이학명 상무, 서울YWCA 이유림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는 친환경 또는 GAP인증을 받은 농산물 중, 생산 전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농산물에 ‘저탄소’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협약으로, 재단은 저탄소 인증 농가 중 우수농가를 발굴하여 유통사에 제안하고 유통사는 농산물의 판매함으로써 저탄소 농산물의 소비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현대홈쇼핑은 저탄소 인증 농가 현장으로 방문하여 농업인과 함께하는 생동감있는 ‘저탄소 인증 농산물 산지 생방송’의 기획운영을, 현대 그린푸드는 산지 생방송을 통해 소개하는 저탄소 농산물이 원활하게 소비자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상품화와 유통물류를 담당한다.

더불어, 소비자단체 서울YWCA는 저탄소 농산물의 소비확산을 위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윤리적 소비캠페인을 실시하게 된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저탄소 인증 농산물의 소비활성화는 기후위기 시대에 정부의 2050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 꼭 필요한 사업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크게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유통시장을 활용하여 우수한 저탄소 인증 농가를 생동감 있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다양한 기관과 협업하여 저탄소 인증 농가의 소득을 향상시키고 농업부문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업환경뉴스 = 관리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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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무항생제·방목생태축산 홍보···“소비자와 소통 앞장”
(사) 친환경축산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8월 말부터 10월 말까지 ‘지속가능한 한 끼, 친환경축산과 함께’란 슬로건 아래 친환경축산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친축협에 따르면 홍보관에서는 유기 · 무항생제축산물 인증제도 및 방목생태축산농장 지정제도 소개, 친환경축산물 시식 및 다양한 체험행사 등을 통해 친환경축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예정이다. 홍보관 운영은 △8월 29~31일 수원메쎄 GOCAF 캠핑박람회 △9월 4일 한국여성농업인전국대회 △9월 13~14일 경기도축산진흥대회 △10월 15일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 △10월 22~26일 이천쌀문화축제 등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친환경축산물을 맛보고, 유기·무항생제축산물 인증제도 및 방목생태축산농장 지정제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해 참여와 공감을 끌어낼 계획이다. 친환경축산협회 관계자는 이와 관련 “축산물을 선택할 때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면서 친환경축산과 관련 축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친환경축산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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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주간 계란 수급 정보’ 제공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8월 6일부터 ‘주간 계란 수급 정보’를 제공해 국내산 계란의 안정적인 수급과 농가-유통업자-소비자 간 합리적인 거래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이전까지 계란의 전일 거래 가격을 발표해 왔으나, 거래 기준가격 설정을 위해 종합적 정보가 필요하다는 현장 요구에 부응해 주간 단위 생산 및 유통 전반 정보를 제공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주간 생산 동향 △주간 유통 동향 △마트 판매 동향 및 계획으로 구성된‘주간 계란 수급 정보’를 통해 계란 산업에 대한 국민 신뢰를 높일 계획이다. ‘주간 계란 수급 정보’를 통해 농가는 생산 및 출하 계획의 수립과 수급 상황을 반영한 합리적 가격 협상이 가능해진다. 유통업체는 가격 변동을 사전에 예측해 매입 시점, 물량 조절, 재고관리 등 효과적인 매입과 판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는 계란 가격 변동 요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 된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은 “‘주간 계란 수급 정보’ 제공을 통한 투명한 정보 공유로 산업의 건전한 성장에 기여하겠다” 며, “앞으로도 현장 목소리를 적극 수렴하고 업계와 협력을 통한 축산물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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