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화)

  • 맑음동두천 24.1℃
  • 맑음강릉 28.0℃
  • 맑음서울 24.0℃
  • 맑음대전 25.7℃
  • 맑음대구 28.1℃
  • 맑음울산 23.4℃
  • 맑음광주 25.9℃
  • 맑음부산 21.8℃
  • 맑음고창 22.9℃
  • 맑음제주 21.1℃
  • 맑음강화 19.6℃
  • 맑음보은 25.0℃
  • 맑음금산 24.9℃
  • 맑음강진군 25.7℃
  • 맑음경주시 28.7℃
  • 맑음거제 22.4℃
기상청 제공

건강/먹거리

유기농방목마켓,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전개

온라인몰 인기 상품 대거 선보여…

 

 친환경 축산물 전문 목장형 플랫폼인 유기농 방목마켓이 최근 팝업스토어를 전개하며 온라인 인기 상품들을 오프라인으로 대거 선보였다.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B1 식품관에서 열린 본 행사는 7월 13일 목요일까지 진행됐다.

 

유기농방목마켓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참여한 국내 최초의 목장형 플랫폼으로 정부가 공인하는 지속가능한 생산 방식인 유기축산물 인증, 방목생태축산농장 지정,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 중 2개 이상의 인증/지정을 받은 프리미엄 축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구매가 가능해 직접 축산물을 보고 고를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팝업스토어의 전개로 온라인 주문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마켓의 인기 상품들을 직접 현장에서 선보이게 됐다.

 

이번 행사에서 유기농방목마켓은 한우, 한우 사골곰탕, 치즈, 요거트, 계란, 삼계탕, 산양유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으며 직접 시식 코너까지 운영해 소비자들이 직접 맛을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온라인몰에서도 비교적 최근 입점한 ‘삼막골목장 유기농 요거트’, ‘다움목장 목초한우 우리아이 사골곰탕’ 등 어린 자녀를 둔 소비자들을 타깃팅한 신제품들이 첫날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유기농방목마켓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더 가까이서 축산물을 직접 보고 맛보기까지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유기농방목마켓은 앞으로도 더 다양한 지속가능하게 생산된 축산물을 선보이고, 농가 및 소비자와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 기자)


정책

더보기
역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한자리에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5월 14일(화) 농업계 원로인 역대 장관들을 초청하여 오찬간담회를 열어 농업·농촌정책 방향과 양곡법 · 농안법 등을 비롯한 최근 주요 농정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송미령 장관은 참석한 역대 장관들에게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표명하면서 기후변화, 농촌인구의 감소와 고령화 등 농업 · 농촌이 처한 구조적 문제에 대응하고, 농식품 산업이 미래성장산업으로 대도약하기 위한 농업· 농촌정책의 비전을 밝히고 전임 장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양곡법(양곡관리법)·농안법(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 개정안, 개 식용 종식 등 주요 농정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참석한 역대 장관들 다수는 양곡법 · 농안법에 대해 우려를 표했고, 앞으로 농업 발전을 위해 정부가 대안과 함께 국회 및 현장과 의사소통을 지속해 나가야 한다는 조언을 했다. 이와 관련 송 장관은 “ 선제적 수급관리 강화, 농업직불 예산 조기 확대 등 미래 농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준비함과 동시에 국회, 농업계, 다양한 주체와 긴밀하게 소통해 나가겠다.”고 하면서, “ 풍부한 경험에 바탕을 둔 역대 장관들의 고견을 농정발전을 위한 정책에 적

생태/환경

더보기

건강/먹거리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 아침에 주스 ’와 ‘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캐릭터 협업을

기술/산업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