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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먹거리

‘가루쌀 빵지순례’ 홍보 시식회로 소비 독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오는 10월까지 가루쌀 빵집 전국 91개 매장에서 절찬 진행 중

 오는 10월까지 가루쌀 빵집 전국 91개 매장에서 절찬 진행중인  '가루쌀 빵지순례"  홍보 시식행사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1일 농식품부 세종 청사와 공사 나주 본사에서 ‘가루쌀 빵지순례’ 홍보 시식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과 나주 지역을 대표로 각 기관 출입 임직원과 기자, 지역주민, 어린아이 등 2000여 명에게 가루쌀 제과제빵 신메뉴를 소개하고, 실질적인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루쌀 빵지순례’는 농식품부와 공사가 추진하는 가루쌀 빵 소비 촉진 행사로, 지난달 6월부터 전국 32개 베이커리 업체의 91개 매장에서 가루쌀을 활용한 250여 종의 신메뉴를 판매하며 소비자 입맛 들이기에 나서고 있다. 이번 시식회에서는 선물용이나 원거리 구매에 적합한 대표 메뉴 34종을 소개했다.

시식에 참여한 나주시민 김선우 씨는 “평소 빵을 즐기는 편이라 가까운 곳에서 시식회가 열린다기에 찾아왔다 ” 며, “우리 쌀로도 이런 다양하고 맛있는 제품이 나온다니 놀랍고, 국산 원료를 소비하는 좋은 취지도 있어 앞으로 적극 구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식회 현장에서 방문객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해 ‘가루쌀 카스테라’와 ‘수입밀 카스테라’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가루쌀 카스테라가 더 맛있거나 맛 차이가 없다”는 답변이 67.6%로 압도적인 차이를 보였다.

 

 가루쌀 인스타그램 계정(have_a.rice.day)에는 ‘가루쌀 빵지순례’ 참여 매장정보가 자세히 소개돼 있으며, 특별 이벤트로 7월부터 9월까지 ‘가루쌀 빵지순례’에 참여 후 먹방 인증 사진을 올리면 매월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음료 쿠폰을 지급한다.

 

시식회를 주관한 공사 김진섭 식량자급관리단장은 “ 햇가루쌀로 만든 빵 제품들은 국산 원료 사용으로 더욱 신선하고 맛과 식감이 고급스럽다 ” 며, “소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 빵지순례’에 참여하는 가까운 베이커리 매장을 방문해 새로운 맛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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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브버그 등 곤충 대발생 대응체계 확대 개편
환경부(장관 김완섭)는 지자체 및 유관 기관 협업을 통해 붉은등우단털파리(이하 러브버그) 등 곤충 대발생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재점검하고 이를 확대 개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인천 계양산 등 수도권 서부를 중심으로 러브버그가 대량으로 발생하여 국민 불편을 일으킨 바 있다. 이에 환경부는 7월 11일 오전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지자체를 비롯해 국립생물자원관 등 관계기관, 학계 전문가와 곤충 대발생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7월 1일에 있었던 1차 회의에 이은 후속 회의로서 대발생에 대비한 기관별 역할, 기관 내 대응 절차를 재점검하고,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신속한 대응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1차 회의 이후, 기존의 환경부, 서울시, 국립생물자원관으로 구성된 곤충 대발생 대응체계에 인천시, 경기도까지 협력 지자체를 확대하고,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추가하는 등 대응 협력 체계를 한층 보강했다. 이날 회의에서 환경부는 △국민 생활에 큰 불편을 일으키는 대발생 곤충의 관리를 위한 제도 정비, △대발생 예측 및 관리 기술 연구개발(R&D) 확대 등을 중점 논의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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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 창립 88주년 기념식 개최…”사생결단 정신 강조”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늘(11일), 서울우유 본조합 4층 대강당에서 조합원, 임직원 및 외부 초청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8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우유의 핵심가치인 ‘신선도’와 ‘원유 품질’에 집중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을 앞세워 2년 연속 매출 2조원을 돌파하며 업계 1위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번 기념식에서 100년 대계의 위업 달성을 위한 조합의 비전 및 방향성을 제시했다. 특히, 문진섭 조합장은 기념사를 통해 경기 침체 및 우유 소비 인구 감소, FTA 관세 철폐에 따른 무관세 우유 수입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 전략으로 ‘A2 우유 확대’, ‘해외수출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 ‘고부가가치 제품 강화’를 내세웠다. 먼저, 소비자들의 호평 속에 지난 5월 누적 판매량 6,500만 개를 돌파하며 서울우유의 새로운 프리미엄 우유로 자리매김한 ‘A2+우유’를 필두로 A2 원유의 생산 및 제품 라인업 확장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고급 우유의 대중화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해외수출 사업도 적극 추진한다. 신선하고 위생적이며 안전한 대한민국 유제품 이미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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