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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

비주얼캠프, MWC 2019서 모바일 광고 시선분석 기술 공개

스마트폰 카메라 통해 사용자 시선추적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인 시선추적 기업 비주얼캠프가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9(이하 MWC 2019)’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광고 분석 솔루션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MWC 2019는 28일까지 진행된다.

비주얼캠프가 MWC 2019에서 공개한 스마트폰 광고 분석 솔루션은 모바일 시선추적을 활용한 기술이다. 모바일 시선추적기술을 동영상 광고에 적용해 사용자가 동영상 내의 PPL을 응시하는지 여부는 물론 응시 시간, 집중도, 자주 응시하는 광고 위치 등을 수치화해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비주얼캠프의 MWC 2019 부스현장에는 딜로이트, 펩시, OPPO, BMW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이 방문해 해당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시선추적기술을 접목, 신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협업체계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방문자들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하는 모바일 광고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시점에서 시선분석 데이터가 광고비 산정의 새로운 지표가 돼 비주얼캠프의 시선추적기술이 새로운 모바일 광고시장의 핵심 기술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스마트폰 광고 분석 솔루션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조했던 기존의 광고 기법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갖고 있다”며 “이번 영상 광고 데모는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TV 등 모바일 영상광고로 수익을 얻는 플랫폼을 대상으로 시선추적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할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인 레퍼런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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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 경로당 식사공백 해소” 농협경제지주, 반조리식품 지원사업 추진
농협(회장 강호동) 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농촌 경로당의 식사 공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반조리식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조리 인력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경로당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농협경제지주는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기여라는 본연의 역할을 목표로, 전국을 연결하는 공급망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반조리식품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반조리식품은 재료 손질이나 양념 준비가 필요 없어 조리 부담이적고, 고령층에서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다.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5월 14일 안정적인 반조리식품 공급체계 구축을 위해 고삼농협, 도드람양돈농협, 농협식품과「고령 친화형 간편 조리식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지난 7월부터 고삼·담양·상주농협 관내 경로당 40개소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실시하여 ▲나주식곰탕 ▲대파 육개장 ▲간장 돼지 불고기 등 10분 내로 조리가 가능한 냉동 반조리식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23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체 설문에서 조리 편의성(매우 간편하다 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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