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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먹거리

2022 K-농산어촌한마당서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소비자 입맛 사로잡았다!

친환경축산협회, 친환경축산 홍보관 운영 및 시식회 진행

유기·무항생제 인증제 홍보, “친환경 축산기반 확대 앞장”

 최근 개최된 ‘2022 K-농산어촌 한마당’에서 우수 유기 · 무항생제 축산물 시식을 진행한 ‘친환경축산 홍보관’이 차별화된 맛과 검증된 품질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아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내놓은 유기 · 무항생제 축산물은 맛과 품질은 물론 안전성을 비롯한 다양한 유기·무항생제 인증 기준 및 절차를 거친 축산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사)친환경축산협회(회장 임웅재)는 지난 3~5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2022 K-농산어촌 한마당’에 참가하여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제 홍보, 친환경축산물 시식, 경품 추천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친환경축산협회가 소속된 농림축산식품부 외에도 해양수산부 · 문화체육관광부 · 보건복지부·국토교통부·환경부·농촌진흥청·산림청 등 관계부처와 공공기관이 제각기 5개의 전시관과 181개의 부스에서 소비자들에게 우리 농산어촌 관련 정책, 음식, 체험·관광 등의 사업을 홍보하는데 열을 올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최근 저출산 · 고령화 · 청년 유출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지방소멸’의 우려마저 낳고 있는 농산어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발굴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서, 대도시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했다..

하지만 친환경축산협회가 운영한 친환경축산 홍보관 만큼은 뜨거운 열기 속에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제도 홍보와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가장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은 당연히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시식이었다.

시식행사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기·무항생제 축산물이 참가했는데, 친환경축산협회에서는 세진목장의 유기농 산양유, 대광목장의 유기농 요거트, 범산목장의 유기농 우유 등의 시식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국내 유기축산물의 우수성 홍보는 물론 소비 촉진을 유도하는데 발 벗고 나섰다. 

 

특히 이벤트로 진행한 유기농 우유 빙수 제조시험과 시식의 경우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고, ㈜채담의 구운 계란인 황금 계란과 참숯 계란이 맛과 화려한 색감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벤트도 유기축산물 홍보에 크게 기여했다.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관련 퀴즈와 랜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유기축산물 인증농장 및 방목생태축산농장 직영 플랫폼인 ‘유기농방목마켓’에 입점한 계란을 상품으로 증정했다. 이번에 증정된 계란은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약초골농원과 예지농원에서 생산한 유기농 계란이다.

친환경축산협회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로 인해 우리 친환경축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알릴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가 거의 없어 아쉬웠는데, K-농산어촌 한마당을 통해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제 홍보와 관련 제품들의 시식행사 진행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축산물 홍보 및 시식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우리 친환경축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소비 촉진은 물론 지속가능한 축산업 육성을 위해 매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친환경축산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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