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월)

  • 맑음동두천 24.5℃
  • 맑음강릉 24.0℃
  • 맑음서울 24.4℃
  • 맑음대전 25.1℃
  • 맑음대구 25.9℃
  • 맑음울산 20.1℃
  • 맑음광주 24.9℃
  • 맑음부산 21.7℃
  • 맑음고창 21.6℃
  • 맑음제주 21.8℃
  • 맑음강화 20.9℃
  • 맑음보은 23.6℃
  • 맑음금산 24.1℃
  • 맑음강진군 26.2℃
  • 맑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2.1℃
기상청 제공

농어촌공사 한국기후변화학회 공로상 수상

 

한국농어촌공사는 25 일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린 『2020 년 상반기 한국기후변화학회 *학술대회 』에서 기후변화 관련 농업 ·농촌분야의 학술연구 및 기술개발 등 기후변화 적응력 향상 노력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한국 기후변화학회상은 기후변화 관련기관 (정부 , 공공 등 )과 산업계 , 학계 , 연구계 등을 대상으로 학회 발전과 기후변화 적응력 향상에 기여한 연구자와 논문 , 관련기관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공사는 그동안 기후변화학회와 함께 ‘기후변화가 가뭄 발생에 미치는 영향 분석 및 중장기 대책 수립 ’에 대한 공동연구 (‘17 ~‘1 8)를 수행하고 , 정기학술대회에서 기획세션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왔다. 

 

 또한 , 2017 년부터 기후변화 실태조사사업을 실시해 기후변화가 농업 ·농촌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 ·분석하고 있으며 , KRC 기후변화 적응 대책을 수립하는 등 , 농업 ·농촌분야 기후변화 대응 연구 및 사업 추진 활동을 계속해 오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한국농어촌공사 기후변화 대응전략 」을 주제로 기획세션을 개최하고 , 농업 ·농촌분야 기후변화 대응 방안에 대한 4 가지 주제발표 *와 기후변화 영향 ·취약성 평가의 정책적 활용방안 등에 대한 전문가 토론을 실시했다. 

 

 김인식 사장은 “농업 ·농촌분야의 선제적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직원 들의 부단한 노력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 ”며 “기후변화 대응은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이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 관련 연구와 사업 추진에 힘써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하겠다 ”라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관리자 기자)


정책

더보기
가로수 가지치기 전 나무의사에게 진단받아야…도시숲법 입법예고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오는 6월 17일까지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입법예고된 개정안에는 산림청장이 10년마다 수립·시행하는 ‘도시숲 등 기본계획’에 △병해충 관리 △안전관리 및 재해예방 △국민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시설에 관한 사항 등이 추가된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장은 가로수의 체계적인 조성·관리를 위해 매년 2월 말까지 ‘연차별 가로수계획’을 수립하고 도시숲 관련 전문가, 주민대표,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한다. 가로수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제거·가지치기 대상 수목은 잘못된 가지치기로 인해 생육이 훼손되거나 도시경관을 해치지 않도록 사업 실행 전 나무의사에게 진단조사를 받아야 한다. 산림청은 이번 법령개정을 통해 합리적인 가로수 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한편, 공원·녹지·학교숲 등의 생태적 건강성을 강화하고 도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도시숲법 개정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전자관보와 국민참여입법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경우 오는 6월 17일까지 국민참여입법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태/환경

더보기

건강/먹거리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 아침에 주스 ’와 ‘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캐릭터 협업을

기술/산업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