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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4일 백설기데이! , 소중한 사람에게 백설기로 마음 전하세요'

백설기 SNS 인증이벤트 및 기념 이모티콘 배포 등 온라인 이벤트 진행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은 3월 14일 백설기 데이를 맞아 ‘네이버 폼’과 ‘카카오톡’을 활용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설기데이는 상업적인 마케팅으로 알려진 화이트데이(3.14)에 사탕 대신 우리 민족 고유음식인 백설기 떡을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를 촉진하고 건강한 기념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

이번 이벤트는 “소중한 사람에게 백설기로 마음을 전하세요”를 주제로 ▲ 백설기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인증이벤트, ▲ 백설기데이 이모티콘 배포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백설기 SNS 인증이벤트’는 쌀 소비 홍보 채널인 ‘미소곡간’에 공개된 이벤트 배너를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고 이벤트 채널인 ‘네이버 폼’ 응모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에서 ‘백설기 데이’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쌀, 백설기 캐릭터를 주제로 하는 이모티콘을 무료로 사용 (30일간)할 수 있도록 3만명에게 지급한다.

박수진 식량정책관은 “이번 행사로 많은 국민들이 3월 14일을 백설기 데이로 인식하고, 쌀로 만든 백설기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좋은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 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국민들 모두 서로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며 잘 이겨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도 “이번 행사로 많은 분들께서 3월 14일을 백설기데이로 인식하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건강한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면서, “농협은 앞으로도 정부와 함께 쌀 소비가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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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 연구 성과 공유” 국내 전문가 한자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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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데이터 분석센터 확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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