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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황리에 폐막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16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폐막식은 김영환 충북지사, 송인헌 괴산군수, 카렌 마푸수아 국제유기농운동연맹 (IFOAM) 회장, 이종갑 충북도의회 부의장,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유기농 관계자 및 관람객 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전 세계인이 모여 유기농 축제의 장을 마련한 이번 엑스포는 충청북도와 괴산군 그리고 세계 최대의 유기농 단체인 국제유기농운동연맹(IFOAM)이 공동 개최했으며, 유기농 산업이 미래 유망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이다.

폐막식에서는 김영환 충북지사, 송인헌 괴산군수 및 세계 5개 국의 지방자치단체장이 함께 ‘유기농 3.0 지방정부 선언’을 발표하여, 앞으로 세계 각지에서 유기농이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깊은 행사도 있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지속가능한 농업환경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유기농산업이 필수적”이라며“엑스포의 성공이 끝이 아니라 유기농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기농 산업에 한 획을 그은 이번 엑스포는 75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당초 목표 72만명을 초과 달성했고, 수익사업도 목표액 32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엑스포 기간 중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36개국을 포함한 국내외 바이어 493명이 방문, 677건 / 330억원의 상담실적과 22건 / 98억원의 계약실적을 거두며 산업적인 측면에서도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17일간의 짧은 유기농 엑스포 행사 기간 중 98억여 원의 계약실적을 달성한 것은 유기농이 유망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잘 보여줬다.

이와 더불어 엑스포를 통해 총 18회에 걸친 학술행사에 카렌 마푸수아 국제유기농운동연맹(IFOAM) 회장 등 유기농 관련 세계 석학들과 전문가 36국 1,905명이 참석해 유기농 산업의 방향을 제시하고 세계적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유기농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증대되면서 산업관과 직거래 장터에서는 12억원 정도의 유기농산물과 가공식품 등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엑스포는 지구환경과 대기오염을 방지하고자 관람객에게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약 514천명이 탄소중립 실천서약에 동참했다.

관람객이 탄소중립을 위해 다짐한 내용을 실천한다면 연간 약 720천톤의 이산화탄소 발생을 저감할 수 있어 환경보전에도 큰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아니라 이번 엑스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국제행사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엑스포를 병행 추진했는데, 온라인 엑스포는 엑스포 행사장을 홈페이지에서 보여주는 전통적인 방식과 함께 국내 엑스포 최초로 메타버스 온라인 엑스포를 개최했다.

네이버 제페토 플랫폼에 올해 6월 2일에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월드맵을 오픈하여 엑스포 폐막일인 10월 16일까지 세계에서 6만 8천여명이 온라인 엑스포를 방문했다.

이번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세계 유기농산업의 한 획을 그은 의미있는 국제행사로 자리메김했으며 케이-오가닉(K-Organic)의 중심에 충청북도 괴산이 우뚝 설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로 평가된다.

 

(농업환경뉴스 = 관리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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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도 ‘양곡법’· ‘농안법’ 개정 우려 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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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X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함께해요 유기농우유’ 이벤트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의 차세대 IP인 베베핀과 ‘ 함께해요 유기농우유’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 함께해요 유기농우유’ 이벤트를 통해 대표 키즈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 서울우유 유기농우유’를 친근하고 재밌게 브랜딩하고자 기획했다. 베베핀과 ‘함께해요 유기농우유’는 베베핀 우유송 영상을 보고 단어퀴즈 맞추기, 베베핀 친구들이 마시는 우유 찾기,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기 등 총 3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LG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마이크로킥보드 미니 핸드 디럭스 LED 글리터, 에버랜드 이용권, ‘서울우유 유기농우유’ 선물세트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오는 23일까지 모두 참여 가능하며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 발표는 31일 서울우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베베핀 우유송은 베베핀 유기농우유 에디션(120ml, 24개입) 출시를 기념해 선보인 콘텐츠로 베베핀 삼남매의 일상을 영상에 담아 즐거움을 선사한다. 해당 영상은 서울우유와 베베핀 각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승욱 우유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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