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5.3℃
  • 구름많음강릉 20.2℃
  • 흐림서울 15.7℃
  • 맑음대전 12.9℃
  • 맑음대구 13.0℃
  • 맑음울산 16.3℃
  • 맑음광주 16.5℃
  • 구름조금부산 16.5℃
  • 맑음고창 14.8℃
  • 구름조금제주 15.6℃
  • 구름많음강화 16.0℃
  • 맑음보은 9.6℃
  • 맑음금산 11.4℃
  • 맑음강진군 12.2℃
  • 맑음경주시 10.9℃
  • 맑음거제 17.4℃
기상청 제공

축산물품질평가원, 준법윤리경영 선포 … “청렴문화 조성”

- ‘준법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개최하고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
- 공정한 직무수행으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도약 -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 9일 본원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준법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박병홍 신임 원장 취임 후 청렴 · 윤리를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준법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결의문에는 ▲법규 준수로 공정한 직무수행 ▲ 이해충돌 방지로 사적이익 배제 ▲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갑질 근절 ▲직원 및 이해관계자 인권 존중 ▲ 고객 권리 최우선 이행 등의 실천 내용이 담겼다.

 

이날 행사에서는 임직원 대표가 결의문을 낭독했으며, 철저한 청렴·윤리의식을 바탕으로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할 것을 결의하였다.

 

한편, 축평원은 지난달 공정한 직무수행과 현행 법령의 이해도 향상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강사를 초빙하여 본원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박병홍 원장은 “앞으로 윤리경영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임직원 모두는직무수행 시 투철한 책임감과 윤리의식을 가지고 임하고, 서로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농업환경뉴스 = 관리자 기자)


정책

더보기

생태/환경

더보기
장태평 농특위위원장, 기후위기 시대 친환경 농업 중요성 인식
환경농업단체연합회 (회장: 권옥자 한 살림 연합 상임대표) 는 지난 4월 29일 농어업 · 농어촌 특별위원회 대 회의실에서 장태평 농특위 위원장과 정책 간담회를 갖고, 공익형/ 친환경 직불금 확대, 임산부/ 초등돌봄 친환경 농산물 공급 재개 및 확장 등 환경농업 현안을 건의했다. 이날 정책 간담회에서 권옥자 환 농연 회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 기후위기 · 농업위기· 먹거리 위기 · 지역위기 인구위기 등 다중 위기시대에 직면한 우리 사회는, 국민의 행복 및 지역과 산업의 균형발전이 실현되는 전환의 시대로 나아가야 한다” 며 “ 하지만 지난 시기 경제성장 마을 목표로 한 무한 경쟁과 승자독식 사회는 농업과 농민, 지역을 도탄에 이르게 했고, 다중위기의 도래라는 국민적 불행을 심화시켜 왔다”고 밝혔다. 권옥자 회장은 특히 “ 농업 · 농촌 먹거리 문제 해결은 국가적 사명으로서 선결적 해소 없이 국민의 행복과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은 불가능하다” 며 “ 국민의 먹거리 기본권 보장,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생태농업으로의 전면 전환, 농업 농촌의 다원적 기능 확립, 농촌주민의 기본적 소득 보장과 사회서비스 안정만 구축, 농촌사회의 자치와 협동 , 농민 소비자 정부

건강/먹거리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 아침에 주스 ’와 ‘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캐릭터 협업을

기술/산업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