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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산업

선진한마을, ‘ADVANCE136’ 생산성↑·소속감 강화

- ADG 증가·사육일수 단축…생산성 주요 지표 뚜렷한 개선
- 명랑 운동회로 화합 다져…회원 소속감과 유대감 제고

 ㈜ 선진한마을이 올해 도입한 성과 프로그램 ADVANCE 136’ 캠페인이 상반기를 지나며 실질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양돈 계열화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행한 “Survive 100”캠페인에 이어 올해 도입한 성과 프로그램 ‘ADVANCE 136’ 캠페인 이라 관련업계의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SURVIVE 100'은 비육회원의 ‘육성율’을 강화하는 기초 체력 강화 캠페인이었다면 올해 도입한 'ADVANCE 136' 캠페인은 양돈 계열화 사업의 종합 성적을 향상하여 생산 · 사업 · 매출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경쟁력 강화 캠페인이다.

ADVANCE 136’은 생산성 10% 향상, 회원 수 30% 확대, 연간 출하두수 60만 두 달성을 목표로 하는 연간 단위 캠페인으로, 회원 농가와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십 기반 모델을 지향한다. 특히 지역별 조 편성을 통해 팀워크를 강화하고, 조별 경쟁및 협력을 유도해 우수 사례와 실천 노하우가 현장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캠페인의 효과는 주요 생산성 지표를 통해 뚜렷하게 입증됐다.  2025년 1분기 기준, 회원 농가의 평균 육성율은 전년 대비 1.2% 향상되었으며, 일당증체량 (ADG)은 전년 대비 52g 증가하며 사육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같은 기간 기간사육일수는 7.5일 줄어들며 회전율 개선과 수익성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ADVANCE 136 캠페인의 일환으로 회원 농가들과 함께 성과를 축하하고 화합을 도모하는 ‘명랑 운동회’도 개최됐다.  행사에는 선진한마을 임직원 및 회원 가족 약 200여 명이 참여했다.  예능 올림픽, 장기자랑 등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회원들의 만족도와 소속감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운동회에 참여한 한 회원 농가는 “ 특히 소규모 농장들은 이런 곳에서 다양한 농장들과 교류도 할 수 있고, 함께 프로그램하면서 회사에 대한 소속감도 들고 유대감이 생겨서 좋다 ” 며 “ 이런 기회가 더 많아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혁만 선진한마을 대표이사는 “ADVANCE 136은 단순히 수치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이 아니라, 회원 농가들이 주체적으로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가는 여정을 함께하는 것이다 ”  며 “ 앞으로도 선진은 농가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 양돈 산업의 경쟁력과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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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연구원, 지초 추출물로 ‘노화로 인한 근력 유지’ 첫 천연물 소재 개별인정 획득
한국식품연구원 (원장 백현동, 이하 식품연)에서 개발한 지초 추출물이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근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 인정을 획득했다(제2025-52호). 이는 천연물 소재로는 국내 최초 사례다. 식품연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근육량과 근력이 줄어드는 근감소증 (sarcopenia)이 발생한다. 이는 대사질환 위험 증가, 신체활동 저하, 낙상 및 사망률 증가로 이어진다. 따라서 노화에 따른 근력 유지는 건강하고 활력 있는 노후를 위한 핵심 요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식품연은 초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식품소재 기반 근육 노화 예방 기술개발을 추진해왔다. 그 과정에서 도출된 ‘지초추출물’은 비만성 근감소증, 근위축증 및 노화성 근감소증 모델에서 근력 및 근육량 증가 효과를 일관되게 보여주었다. 특히, 지초추출물은 근육 단백질 분해 억제 기전을 통해 근감소를 완화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관련 연구결과는 국제 학술지 3편에 게재되었다. 이 기술은 ㈜데이젠에 이전되었으며, 데이젠은 이를 바탕으로 생산 공정 최적화, 원료 안전성 및 인체적용 시험을 수행하였다. 평균 연령 66세 전후의 장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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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1기’ 발대식 개최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 (총괄사장 이범권)이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1기’를 선발하고, 10월 30일 발대식을 열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포크리에(Porklier)’는 돼지고기(Pork)와 소믈리에(Sommelier)의 합성어로, 선진포크한돈의 우수한 품질을 직접 경험하고 콘텐츠로 소개하는 공식 소비자 서포터즈다. 2009년에 시작해 어느덧 21번째를 맞은 포크리에는 올바른 돼지고기 소비문화를 확산해온 선진의 대표 서포터즈 활동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발대식은 선진포크한돈의 브랜드 철학과 품질 우수성을 소개하는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소비자와 함께 건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탁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는 선진의 의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어 선진포크한돈을 취급하는 식당으로 이동해 제품의 맛과 신선도를 직접 체험하는 시식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선진포크한돈의 풍미와 품질 경쟁력을 확인하며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21기 포크리에는 약 한 달간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며, 선진포크한돈을 직접 체험하고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선진포크한돈 판매 식당 방문 및 시식, 브랜드 관련 콘텐츠 발행 등이 있으며, 참가자 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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