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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1기’ 발대식 개최

 수도권 중심 운영으로 전국 단위 소비자 체험 네트워크 완성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 (총괄사장 이범권)이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1기’를 선발하고, 10월 30일 발대식을 열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포크리에(Porklier)’는 돼지고기(Pork)와 소믈리에(Sommelier)의 합성어로, 선진포크한돈의 우수한 품질을 직접 경험하고 콘텐츠로 소개하는 공식 소비자 서포터즈다. 2009년에 시작해 어느덧 21번째를 맞은 포크리에는 올바른 돼지고기 소비문화를 확산해온 선진의 대표 서포터즈 활동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발대식은 선진포크한돈의 브랜드 철학과 품질 우수성을 소개하는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소비자와 함께 건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탁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는 선진의 의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어 선진포크한돈을 취급하는 식당으로 이동해 제품의 맛과 신선도를 직접 체험하는 시식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선진포크한돈의 풍미와 품질 경쟁력을 확인하며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21기 포크리에는 약 한 달간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며, 선진포크한돈을 직접 체험하고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선진포크한돈 판매 식당 방문 및 시식, 브랜드 관련 콘텐츠 발행 등이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활동비가 제공된다. 

 

또한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 포크리에를 선정해 포상을 진행하고, 별도 활동을 통해 선진포크한돈 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선진은 영남 · 서부권에서 운영된 20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21기를 통해 서울 · 경기 지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한층 확대하고 도시형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전국 주요 권역을 잇는 소비자 체험 네트워크를 완성하고, 포크리에를 단순한 서포터즈를 넘어 ‘전국 단위 브랜드 커뮤니티’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선진 식육유통BU(Business Unit) 홍진표 상무는 “포크리에는 선진포크한돈의 진정한 맛과 가치를 소비자들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도 전국 곳곳의 소비자들과 함께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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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연구원, 지초 추출물로 ‘노화로 인한 근력 유지’ 첫 천연물 소재 개별인정 획득
한국식품연구원 (원장 백현동, 이하 식품연)에서 개발한 지초 추출물이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근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 인정을 획득했다(제2025-52호). 이는 천연물 소재로는 국내 최초 사례다. 식품연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근육량과 근력이 줄어드는 근감소증 (sarcopenia)이 발생한다. 이는 대사질환 위험 증가, 신체활동 저하, 낙상 및 사망률 증가로 이어진다. 따라서 노화에 따른 근력 유지는 건강하고 활력 있는 노후를 위한 핵심 요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식품연은 초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식품소재 기반 근육 노화 예방 기술개발을 추진해왔다. 그 과정에서 도출된 ‘지초추출물’은 비만성 근감소증, 근위축증 및 노화성 근감소증 모델에서 근력 및 근육량 증가 효과를 일관되게 보여주었다. 특히, 지초추출물은 근육 단백질 분해 억제 기전을 통해 근감소를 완화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관련 연구결과는 국제 학술지 3편에 게재되었다. 이 기술은 ㈜데이젠에 이전되었으며, 데이젠은 이를 바탕으로 생산 공정 최적화, 원료 안전성 및 인체적용 시험을 수행하였다. 평균 연령 66세 전후의 장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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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1기’ 발대식 개최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 (총괄사장 이범권)이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1기’를 선발하고, 10월 30일 발대식을 열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포크리에(Porklier)’는 돼지고기(Pork)와 소믈리에(Sommelier)의 합성어로, 선진포크한돈의 우수한 품질을 직접 경험하고 콘텐츠로 소개하는 공식 소비자 서포터즈다. 2009년에 시작해 어느덧 21번째를 맞은 포크리에는 올바른 돼지고기 소비문화를 확산해온 선진의 대표 서포터즈 활동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발대식은 선진포크한돈의 브랜드 철학과 품질 우수성을 소개하는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소비자와 함께 건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탁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는 선진의 의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어 선진포크한돈을 취급하는 식당으로 이동해 제품의 맛과 신선도를 직접 체험하는 시식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선진포크한돈의 풍미와 품질 경쟁력을 확인하며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21기 포크리에는 약 한 달간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하며, 선진포크한돈을 직접 체험하고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선진포크한돈 판매 식당 방문 및 시식, 브랜드 관련 콘텐츠 발행 등이 있으며, 참가자 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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