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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통일농업

이베이츠 코리아 “2019년 직배송 명품, 마트, 헬스·뷰티 쇼핑몰 뜬다”

배송 대행 쇼핑몰 지고 직배송 명품 쇼핑몰 강세 지속
1인 가구 증가,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헬스·뷰티 쇼핑몰 고속 성장
이베이츠, 온라인 마트 전문관 오픈 및 프로모션 강화

온라인 캐시백 기업 이베이츠 코리아가 지난 2018년 온라인 쇼핑 트렌드 결산과 2019년 전망을 지난 8일 발표했다. 올해는 명품 온라인 쇼핑몰의 지속적 인기와 더불어 마트, 헬스·뷰티 쇼핑몰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베이츠는 올해 명품 쇼핑몰과의 제휴 혜택을 다각화하고 온라인 마트 전문관을 오픈, 마트 쇼핑몰과의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또한 헬스·뷰티 카테고리 쇼핑몰의 입점을 확대하는 한편 구매 대행으로만 구할 수 있었던 상품들을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직접 쇼핑할 수 있도록 제휴몰을 확장할 계획이다.

● 2018년 배송 대행 쇼핑몰 ‘흐림’ 직배송 명품 온라인 쇼핑몰 ‘맑음’

지난해 이베이츠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상위 10개 쇼핑몰 중 6개가 직배송 명품 온라인 쇼핑몰이었다. 마이테레사, 매치스패션닷컴, 미스터포터, 센스, 파페치가 상위 5개 명품 온라인 쇼핑몰에 속하며 한국으로 직배송을 제공하는 럭셔리 패션 쇼핑몰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해외직구 시장에서 편리한 배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직배송 서비스를 지원하는 온라인 쇼핑몰들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해석된다. 반면 제이크루, 베드베스앤비욘드, 클럽모나코와 같이 배송 대행지가 필요한 미국 직구 온라인 쇼핑몰은 매출이 하락했다.

● 2019년 명품 온라인 쇼핑몰 여전히 ‘화창’

스스로에게 쓰는 돈을 아끼지 않는 ‘미코노미’ 트렌드에 힘입어 2019년에도 명품 쇼핑의 강세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럭셔리 패션의 주 고객층으로 자리잡은 남성 소비자의 쇼핑 및 명품 직구 수요가 늘면서 명품 온라인 쇼핑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인 남성 전용 명품 브랜드 스토어 미스터포터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67% 증가했다. 유명 온라인 편집 쇼핑몰 센스도 작년 466%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 헬스·뷰티 온라인 쇼핑몰 성장세 지속 ‘맑음’

지난해 운동과 함께 식품에서도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나타나면서 관련 온라인 쇼핑몰의 성장세도 돋보였다. 지난 2018년 헬스 및 리빙은 78%, 뷰티 카테고리는 47% 성장했다. 특히 건강 보조제품 및 생활건강 제품 쇼핑몰 아이허브는 지난해 매출이 245% 증가했다. 유럽 최대 온라인 뷰티 스토어 룩판타스틱도 153% 매출 증가를 보였다. 온라인이나 소셜미디어의 유명 아이템, 에스테틱 전용 화장품 및 건강식품에 대한 직구 수요가 이 같은 성장을 견인했다.

레오 왕 라쿠텐 마케팅 아시아태평양 디렉터는 “작년은 유럽 명품 온라인 쇼핑몰들이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한 해였다”며 “지난 해에 이어 소비자 전 연령대에서 웰빙, 및 건강 관련 쇼핑 지출액이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헬스·뷰티 카테고리가 중요한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 ‘온라인 마트 쇼핑몰’ 고속 성장 ‘햇볕 쨍쨍’… 1인 가구 증가, 라이프스타일 변화 요인

1인 가구 증가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올해는 온라인 마트 쇼핑몰의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측된다. 작년 이베이츠에 입점한 국내 전체 마트 쇼핑몰 매출은 2017년 대비 126% 성장했으며, 매출 순위는 이마트몰, NS홈쇼핑, 롯데홈쇼핑, 마켓컬리, 홈플러스마트 순으로 나타났다. 이 중 NS홈쇼핑은 450%, 마켓컬리는 142% 매출 증가를 보였다. 이는 식자재를 비롯해 간편식과 가공식품을 집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 마트 쇼핑몰 선호도가 높아지고, 마켓컬리, 이마트 쓱배송 등 신선식품 당일배송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하승효 이베이츠 코리아 팀장은 “올해 한국 시장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제휴업체들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할 계획이다. 기존 캐시백 서비스 외에도 신규 광고채널을 확장해 제휴사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8년 온라인 쇼핑 트렌드 및 2019년 예상 인기 온라인 쇼핑몰은 이베이츠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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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담수 식물 검정 말에서' 멜라닌' 합성 촉진 효과 확인
기후에너지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관장 용석원)은 국내 자생 담수식물인 검정말 추출물이 '멜라닌' 합성을 촉진하는 효과를 최근 확인했다고 밝혔다. 검정말은 자라풀과에 속하는 다년생 침수성 담수식물로 하천, 저수지, 연못 등 담수 환경에서 군락을 형성하며, 우리나라 전역에 널리 분포한다. 침수식물은 생장 가간 내내 물속에서 잎과 줄기가 자라는 담수식물의 한 유형이다. 멜라닌은 여러 동물의 피부나 눈 등의 조직에 존재하는 흑색 또는 갈색 색소를 총칭하며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 피부의 체온을 유지시키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2016년부터 담수식물의 생리활성 물질을 탐색해 산업적 활용 가치를 높이기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연구진은 검정말 추출물을 멜라닌 세포주 (B16F10)에 처리했을 때, 멜라닌 생성에 관여하는 단백질(tyrosinase, TRP-1, 2)의 발현이 증가해 멜라닌 합성이 촉진되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이 추출물은 멜라닌 생성을 유도하는 표준물질인 알파-멜라닌세포 자극 호르몬(α-MSH)보다도 약 2배 높은 멜라닌 생성 효과를 보였다. 이러한 결과는 검정말 추출물이 피부의 색소 형성을 조절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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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 K-술’로 전통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김상경, 이하 농관원)은 11월 27일에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재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에서 ‘창작 K-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전통주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14개 교육기관 (교육훈련기관, 전문인력 양성기관) 수료생들이 참여했으며, 주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색, 향, 맛 등의 기준으로 우수 창작술 3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교육훈련기관은 전통주 등의 산업진흥을 위하여 제조기술등의 보급ㆍ전수, 건전한 술 문화 조성을 위하여 소비자 또는 관련 종사자에 대한 교육훈련을 실시하는 기관이다. 전문인력 양성기관은 전통주 등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조기술등과 술과 조화로운 식문화 보급을 위하여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기관이다. 경진대회 최우수상은 국내산 찹쌀과 자가누룩만을 사용한 작품명 ‘녹녹(綠綠)’을 빚은 한국발효술교육연구원의 김보은 수료생이 맛과 향 등의 작품심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구씨 막걸리-구씨의 꿈’을 작품명으로 출품한 (사) 한국베버리지마스터협회 구광모 수료생이, 장려상은 ‘자연의 맥(麥)’으로 작품을 출품한 신라대학교 김민산 수료

기술/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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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가가 전하는 따뜻한 기적"... 선진X클럽로보스, 어린 환우 위해 뭉쳤다
축산식품전문기업 ㈜ 선진은 지난 11월 27일 가톨릭중앙의료원과 정기 기부 및 사회공헌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선진의 로봇착유기 전용사료 ‘로보스 M3·Q’ 사용하는 우수 농가 모임 ‘클럽 로보스’와 함께 추진된다. 선진과 클럽 로보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비 부담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소아·청소년·청년 환우를 함께 지원한다. 미래 세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곧 한국 낙농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길이라는 데 뜻을 모은 것이다. 기부금은 연간 약 3천만 원 규모로, 선진의 로봇착유기 전용사료 ‘로보스’ 매출을 기반으로 조성된다. 해당 기금은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8개 병원에서 24세 이하 소아·청소년·청년과 18~25세 자립청년을 대상으로 치료비·수술비·생계형 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클럽 로보스는 지난해 독거노인 대상 우유 배달 사업 등을 진행하며 낙농 현장과 지역사회를 잇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선진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클럽 로보스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낙농의 가치를 사회로 확장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홍진표 ㈜선진 국내사업대표는 “선진은 ‘함께 만드는 넉넉한 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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