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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공사, 포스트코로나 시대 농촌 활성화 방안 모색

그린어메니티 활용 K-Farm 사업(안)’에 대한 정부 정책 제안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24일 나주 본사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농촌마을을 활성화를 위한 「KRC지역개발센터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표자를 비롯한 최소 인원이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그 외 담당 직원들은 공사 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의견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그린어메니티 활용 K-Farm 사업(안)’에 대한 정부 정책 제안에 앞서 사업 구체화를 위한 종합토론이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으로 높은 관심을 모았다. 

‘K-Farm’은 도시와 인접한 경관이 우수한 지역에 임대 농원, 체류 농원, 체험농원, 휴먼케어센터를 복합적으로 배치해 국민 힐링공간 종합 플랫폼을 조성하는 사업모델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농어촌 지속성장을 위한 농어촌 공간 활용이라는 점에서 적합성에 주목하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은 도시민 누구에게나 농촌지역에서 체험, 휴식, 힐링, 케어 활동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새로운 일자리와 소득 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무엇보다 도시에서의 문제점을 농촌에서 해결한다는 장점으로 도농 상생에 새로운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석 직원들은 농업·농촌을 바탕으로 한 공동체 구축으로 농업·농촌이 갖는 공익적이고 다원적 가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자는데 뜻을 모았다. 

공사는‘K-Farm’ 사업 모델의 정책화 추진을 위해 국책 연구기관인 ‘균형발전연구단’에 한 차례 제안하였으며, 한국 농촌경제연구원, 한국 토지주택공사와 함께 합동 토론회를 여는 등 사업모델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인식 사장은 “변화를 기회로 삼아 창의적인 기획과 과감한 실행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우리 농어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농정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ʹKRC 지역개발센터ʹ와 함께 공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관리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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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수 가지치기 전 나무의사에게 진단받아야…도시숲법 입법예고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오는 6월 17일까지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입법예고된 개정안에는 산림청장이 10년마다 수립·시행하는 ‘도시숲 등 기본계획’에 △병해충 관리 △안전관리 및 재해예방 △국민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시설에 관한 사항 등이 추가된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장은 가로수의 체계적인 조성·관리를 위해 매년 2월 말까지 ‘연차별 가로수계획’을 수립하고 도시숲 관련 전문가, 주민대표,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한다. 가로수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제거·가지치기 대상 수목은 잘못된 가지치기로 인해 생육이 훼손되거나 도시경관을 해치지 않도록 사업 실행 전 나무의사에게 진단조사를 받아야 한다. 산림청은 이번 법령개정을 통해 합리적인 가로수 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한편, 공원·녹지·학교숲 등의 생태적 건강성을 강화하고 도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도시숲법 개정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전자관보와 국민참여입법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경우 오는 6월 17일까지 국민참여입법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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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 아침에 주스 ’와 ‘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캐릭터 협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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