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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섬만두’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로 인기

2018년 출시 첫 해 보다 두 배 이상 성장한 연간 250억원 매출 올리며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
차별화된 수제형 고급만두라는 점 알리기 위해 크기와 모양, 꽉 찬 만두소 시각화한 TV광고도 추가로 선보여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시장에서 왕교자에 이어 왕만두인 ‘비비고 한섬만두’를 앞세워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2017년 8월 출시된 비비고 한섬만두는 출시 첫해 100억원 매출을 올리며 단기간 안에 냉동만두 시장에서 히트상품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2018년 8월에는 신제품인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두 배 이상 성장한 2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한섬만두의 인기요인으로 수제 만두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꼽는다. ‘비비고 왕교자’를 굽고 찌고 튀겨 먹는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성공했다면 왕만두인 비비고 한섬만두는 압도적인 외형과 푸짐한 만두소가 들어 있는 수제형 만두라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소비자 조사에서 비비고 한섬만두의 큼직한 크기와 손으로 빚은 듯한 주름의 만두피 등이 고급 수제 만두로 인식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한층 더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비비고 한섬만두를 앞세운 프리미엄 만두 시장을 확대하고 올해 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에 이번 달부터 새로운 TV광고도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비비고 한섬만두가 차별화된 수제형 만두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비비고가 빚은 차원이 다른 만두’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또한 ‘만두를 높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프리미엄 만두라는 점을 강조했다.

광고에서는‘비비고 한섬만두의 압도적인 크기와 손으로 빚은 듯한 모양, 꽉 찬 만두소를 먹음직스럽게 시각화했다. 여기에 돼지고기, 부추, 목이버섯, 물밤 등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가 만두소로 활용된다는 점도 강조했다.

광고 모델로는 ‘비비고’ 브랜드 전속 모델인 배우 박서준이 선정됐으며 공중파 방송 뿐만 아니라 종편과 케이블 채널 등을 통해 두 달여간 방영된다.

CJ제일제당은 외식에서 수제만두 시장이 점점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손으로 직접 빚은 듯 한 비비고 한섬만두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비비고 한섬만두를 앞세워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시장 성장과 겨울철 만두 성수기 매출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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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일극에서 ‘5극3특’으로, 대한민국 성장지도 바뀐다.”
대통령 직속 위원회인 지방시대위원회(위원장 김경수, 이하 ‘위원회’)가 30일(화) 오후 세종 지방시대위원회 대회의실에서 국민주권정부 출범 후 첫 본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이재명정부 국무위원으로 구성된 당연직 위원(차관 등 대참)과 위촉된 민간위원이 처음으로 함께하는 회의로 「5극3특 국가균형성장 추진전략 설계도」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아울러 위촉된 17명의 민간 위원들은 자치분권과 균형성장 정책 기획과 심의, 연계 조정 등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수 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 국민주권정부의 사명은 지역의 성장이 곧 국가의 성장이 되도록 하는 일이다” 며, 지방소멸을 막기 위해 “수도권 일극체제에서 5극3특으로 대한민국 성장지도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 이번 설계도는 부처별로 흩어져 있는 균형성장 정책을 5극3특 권역단위로 연결·조정한 결과물로 지방시대위원회를 중심으로 관계부처와 지자체 그리고 기업이 함께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5극3특 국가균형성장 전략 설계도(균형성장 액션플랜)」,「지방시대위원회 운영세칙 일부개정안」등의 안건이 상정되었다. 첫 번째 안건으로 「5극3특 국가균형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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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클라우드와 손잡고, 농업 분야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첫선”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농촌 고령화에 따른 영농 현장의 어려움을 적극 개선하고, 인공지능(AI)을 농업인의 일상에 확산하기 위해 네이버클라우드 등 민간과 협력하여 농업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서비스를 개발하고 농업분야 인공지능 전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정부는 ‘인공지능(AI) 세계 3대 강국(G3)’ 도약을 목표로 국가 차원의 전략을 수립 · 추진하는 가운데 농촌진흥청은 우리 농업 · 농촌의 고령화, 청년인구 감소 등 복합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인공지능 (AI)을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그 첫 번째로 농촌진흥청은 방대한 디지털 농업 데이터를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술력과 결합해 농업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개발했으며, 답변 정확성 검증을 위해 시범운영 중 다양한 데이터 추가 수집·학습하고 전문가 검증을 거쳐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농업 인공지능(AI) 에이전트는 ‘최신농업기술알리미’ 앱을 통해 제공되며 △영농정보 챗봇(농업백과) △맞춤형 교육 추천(농업교육) △귀농 단계별 영농설계(영농설계) 등으로 구성된다. 농업백과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 형태의 서비스이다. 대규모 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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