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금)

  • 맑음동두천 23.0℃
  • 맑음강릉 29.3℃
  • 맑음서울 23.7℃
  • 맑음대전 24.9℃
  • 맑음대구 29.3℃
  • 맑음울산 27.3℃
  • 맑음광주 25.4℃
  • 맑음부산 22.5℃
  • 맑음고창 24.7℃
  • 맑음제주 20.4℃
  • 맑음강화 19.9℃
  • 맑음보은 24.8℃
  • 맑음금산 24.9℃
  • 맑음강진군 23.9℃
  • 맑음경주시 29.2℃
  • 맑음거제 22.0℃
기상청 제공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천에 산림청과 동행해요!

- 산림청, ‘2023년 그린 이에스지(ESG) 밋업데이’ 개최

  산림청(청장 남성현)과 한국임업진흥원 (원장 이강오)은 기업의 환경 · 사회 · 투명경영(ESG) 전략과 산림 분야의 협력 가능한 접점을 모색하고자 9월 15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2023년 그린 이에스지(ESG) 밋업데이’를 개최했다.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한 본 행사에는 기업의 환경 · 사회 · 투명경영(ESG) 업무담당자, 기업과 산림분야 협력을 추진하는 생명의 숲 등 민간단체, 환경·사회·투명경영(ESG) 분야 전문가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 분야의 전문가인 임대웅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 한국대표 등이 연사로 초청되어, 국제적인 환경 · 사회 · 투명경영(ESG) 동향, 환경 · 사회 · 투명경영(ESG) 공시에 따른 기업의 대응 방안 등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했다.

산림청은 기업의 환경 · 사회 · 투명경영(ESG), 탄소중립에 맞춰 지원할 수 있는 산림분야 정책과 주요 사례를 설명하고, 환경 · 사회 · 투명경영(ESG)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업들과 추진하고 있는 산림분야 사업 등을 소개했다.

특히, 산림청 춘천국유림관리소는 지난 6월 말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협약을 체결한 ㈜티웨이항공과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논의과정부터 협력사업 추진과정까지를 발표해 참여 기업들의 관심을 받았다.

임상섭 산림청 차장은 “산림은 공익적 가치와 함께 경제·환경·사회·문화적인 자원으로 기업의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전략과 비즈니스 차원에서 접목할 수 있는 영역이 다양하다”며, “환경·사회·투명경영(ESG)을 계기로 산림분야의 민관협력이 촉진되어 산림의 공익적 효과가 증진되고,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과 성장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 기자)


정책

더보기

생태/환경

더보기
3천여 년 세월을 품은 ‘정령치습지와 운봉백두대간’… 5월 생태광관지로 선정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5월 ‘이달의 생태관광지’로 전북 남원 ‘지리산 정령치습지와 운봉백두대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자연환경의 특별함을 직접 체험하여 자연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매달 1곳을 ‘이달의 생태관광지’로 선정해 소개하고 있다. 선정기준은 전국 생태관광지역 중 해당 월에 맞는 특색 있는 자연환경을 갖추고, 지역 관광자원 연계 및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지역이다. 전북 남원 ‘정령치습지’는 기원전 1690년에 생성된 고산습지로 희귀식물인 꽃창포와 각종 수생생물을 비롯해 멸종위기 야생생물 Ⅰ급인 반달가슴곰과 Ⅱ급인 삵 등이 서식하고 있어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곳이다. ‘운봉백두대간’은 해발고도 450~550m 범위의 지리산국립공원에 위치한 고원으로서 이곳에 있는 서어나무숲은 2000년 열린 제1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생명상(대상)을 수상했고, 인근 삼산마을 노송군락지는 산림유전자원 보호림으로 지정되었을 만큼 뛰어난 경관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고유식물종인 붉은병꽃나무를 포함하여 총 220종의 야생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5월에 남원을 방문하면 ‘지리산 정령치습지와 운봉백두대간’ 외에도 지리산 운봉

건강/먹거리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 아침에 주스 ’와 ‘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캐릭터 협업을

기술/산업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