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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축산경제, NH투자증권과 축산환경개선 캠페인 실시

- 세계 환경의 날 맞아 깨끗하고 아름다운 축산농장 가꾸기 홍보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 안병우)는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과 5일 안성팜랜드에서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ESG 경영 실천 축산환경개선 캠페인」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농협 축산경제와 NH투자증권 각 대표이사와 직원들은 아름다운 축산농장이 연상되는 벽화를 그리는 행사를 통해 농협의 「예쁜 농장, 벽화그리기」환경개선 사업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대회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으로 안성팜랜드 내 블루아이스(Blue Ice) 나무를 활용한 엘사트리 산책로를 조성함으로 관람객에게 힐링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한 NH투자증권의 축산환경개선 캠페인 지원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과 지속적인 축산환경개선으로 지역과 상생하는 청정축산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는 ▲방취림 조성 ▲벽화그리기 사업 ▲축산환경개선의 날 캠페인 등 축산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며, ESG 경영과 연계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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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산 햇양파 수출 촉진을 통해 양파시장 안정화 도모
국내산 햇양파가 대만으로 수출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지난 6월 9일 월요일, 경남 함양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국내산 햇양파를 대만으로 수출하는 첫 선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적식 행사는 ‘25년산 국내산 양파의 생산량 증가에 따라 함양군, 농협경제지주 및 함양농협과 협력하여, 우선 작년 국내 전체 수출량 보다 2배 이상 증가(연산 기준)한 100톤을 대만에 수출할 예정이며, 추가 400톤을 협의 중에 있다. ’23년부터 국내 양파 수출실적은 연산 기준 약 50톤 수준으로 미미했으나, 올해는 기상 여건 호조 및 병해충 감소 등으로 국내 중만생종 양파 생산량이 증가 (전년비 3.2%↑, 109만톤)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원활한 수급 안정을 위해 생산물량 중 일부를 수출하여 공급 과잉을 해소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수출업체가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햇양파를 수출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저온저장시설, 저온수송차량 등 선도 유지에 필요한 지원을 통해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전성 검사, 해외 판촉 등의 지원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중만생종 양파 생산량 증가에 대응하여 지난 5월 26일 선제적 수급대책을 발표하여 추진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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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농촌에 이런 직업이? 인턴으로 출근하고 갓생 산다!
’갓생‘은 신을 뜻하는 ‘갓 (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의 합성어로 자신만의 가치에 따라 의미 있고 보람차게 살아가는 청년세대의 생활 양식을 뜻하는 신조어이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미래 농업 주체가 될 청년들에게 농업 · 농촌 분야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유망 직업들을 알리기 위한 ‘갓생’ 인턴십 참가자를 6월 10일부터 모집한다. 청년들에게 농업 · 농촌의 공익적 가치와 긍정적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농업 · 농촌 가치확산 캠페인 (이하, 갓생 캠페인)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갓생 캠페인의 일환인 “ 갓생 인턴십”은 농업 · 농촌의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에게 농업·농촌이 미래 성장산업이며,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기획되어 있어 주목받고 있다. 깃생 캠페인은 ① 청년농 성공사례 광고 영상 제작·홍보, ② 갓생 인턴십 모집 및 운영(5개사, 22명), ③ MZ세대 크리에이터 활용 농업·농촌 우수기업 1일 인턴 체험기(5개사) 콘텐츠 제작·홍보, ④ 청년세대 대상 캠페인 메시지·콘텐츠 확산을 위한 주요 대학, 농업박람회 등 현장 홍보(8회) 등이다. 지난해 인턴십 참가자(5개 농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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