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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통일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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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소’ 상반기 매출액 164억원, 전년보다 14% 성장

- 지난해 상반기 보다 21억원 증가,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 전략 등 주효 - - 시스템 개편으로 이용자 편의성 제고 및 보안성 강화 계획 -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가 매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164억원으로 전년 동기 143억원 대비 14%(21억원) 증가하여 지난해 455억원 사상 최대 매출 달성에 이어, 올해 목표액 500억원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북도에 따르면 품목별로 살펴보면 미곡(잡곡)이 23억원으로 전년 19억원 대비 증가했고, 과일은 51억원으로 지난해 27억원에 비해 89% 증가하여 두드러진 상승세를 보였다. 이러한 성과 요인으로는 지자체 쇼핑몰 중 최초로 시군 단위로 운영되던 쇼핑몰을 도 단위로 통합하여 소비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고, 품질 관리 시스템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이용자들은 하나의 아이디로 ‘사이소‘와 시군 쇼핑몰에서도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사이소‘는 경북 지역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거래함으로써 일정한 맛과 품질을 유지하여 전국적인 판매 네트워크로 확장할 수 있었고 지역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지원 정책을 펼친 결과로 분석된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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