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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태/환경

제6차 친환경농업 육성 5개년 계획 제대로 수립할 수 있도록 할 것

- 17일 환경농업단체연합회 이사회 개최... 환경농업 담론 연구 생산전파 등 활동계획 수립

환경농업단체연합회 (회장: 권옥자 한살림연합 상임대표)가 올해 다중위기시대, 환경농업 확장과 먹거리기본법 실현에 기여하는 단체와 개인의 활동을 지지하고 연대하며, 생명살림의 환경농업 확장을 위해 제 단체와 연대하기로 했다.

 

환경농업단체연합회는 지난 17일 오후 3시 한 살림연합회 지층 모심 회의실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의 올해의 활동 목표와 계획을 밝혔다.

 

환농연은 이사회에서 △ 제6차 친환경농업 육성 5개년 계획 △환경농업 담론 연구 생산전파 △환경농업 관련 현안, 이슈 대응 △ 회원 단체간 교류와 소통 △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온 연구 및 활동 등 활동 계획을  확정했다. 

 

특히,  환농연은 “ 제6차 친환경농업 육성 5개년 계획 수립과 확정 단계에서 민간 진영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임에도 현재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기존과 같이 환농연이 중심이 되어 민관회의체( 정책협의회)를 구성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며 “ 친환경농업 협회 주도로 농식품부와 협의할 수 있는 회의체를 구성할 필요가 있으며, 환농연도 필요시 함께 참여해 제대로 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환경농업단체연합회는 오는 4월 국회의원회관에서 제30차 정기총회와 '친환경농업 육성 방안 국회토론회'를 개최키로 하고 집행부에 일임했다.  환농연은 현재 25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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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철 영농 시작, 토양검정 후 비료 사용 계획 세우기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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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 제로칼로리 과즙 음료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저당 · 제로슈거 열풍에 힘입어 신제품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250m)’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당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저당 · 제로슈거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서울우유는 지난 2022년 출시 후 3년간 누적 판매량1,500만 개를 돌파하며 대표 인기 과즙 음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을 새롭게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 신제품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은 제로칼로리, 당 0g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과즙 음료다. 과일 농축액을 주원료로 만들어 제로칼로리에 당 0g이지만 새콤달콤한 매실의 맛과 향은 그대로 살렸다. 또, 풍부한 비타민C와 식이섬유 함유로 영양까지 챙겼다.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250ml)’은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우유 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맛과 건강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올데이프룻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소비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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