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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한국농어촌공사, ‘청년농부 직거래장터’ 개장

-도시와 농촌간 직거래 네트워크 활성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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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남도와 한국농어촌공사가 도시와 농촌 간 직거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청년농부 직거래 장터’를 마련했다.

청년농부 직거래 장터’는 전라남도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전남에서 소규모 친환경농사를 짓고 있는 청년농부 생산품의 판로를 개척, 경영자립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한 생산자소비자 직거래 플랫폼 구축사업이다. 도와 광주전남 혁신도시 공공기관이 상호연계 추진중인 상생발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청년농부 직거래 장터’는 오는 14일과 21일 두 차례에 걸쳐 펼쳐진다. 14일은 광주 북구 일곡동 한새봉농업생태공원 한새봉개굴장과 강진 노을장 등 2개 장소에서, 21일에는 장흥 마실장과 해남 모실장, 완도 장보고웃장 등 3개 장소에서 각각 열린다.

장터에선 전남지역 청년농부들이 직접 생산한 곡물류, 장아찌, 잼, 고구마 등 110여개 품목이 판매된다. 현장에서 제품을 직접 구매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미리 주문한 상품을 현장에서 받아볼 수도 있다.

온라인 구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빛가람 누리집(http://innocity.bitgaram.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앞서 직거래 장터는 지난 7월부터 온라인 장터로 4차례 운영됐으며, 50여 명의 청년농부들이 참여해 잡곡류, 과일, 벌꿀 등 100여 종류의 농산가공품을 판매한 바 있다.

전라남도와 한국농어촌공사는 당초 청년농부들의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체험과 전시공연 등 도시 소비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 운영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온라인 장터로만 운영해 왔다.

조영식 전라남도 혁신도시지원단장은 “이번 장터 운영을 계기로 전남지역 청년 농부들과 이전 공공기관과의 파트너십은 물론 도시 소비자와의 직거래 네트워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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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진흥원, 가정간편식 1호 제품 ‘친환경 농산물로 만든 구운 감자’ 출시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유통진흥원)이 가정간편식 1호 제품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로 만든 구운 감자’를 개발하고 29일부터 할인 판매를 시작한다.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가정간편식은 유통진흥원이 지난 4월부터 임시 전담팀(TF)을 만들어 기획한 것으로, 코로나19로 학교 급식이 중단되면서 판로가 막힌 경기도 친환경 농가들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유통진흥원은 지난 7월 농가 관계자와 교사, 도민 등을 대상으로 토마토 샐러드, 채소볶음밥, 버섯된장찌개, 구운 감자 등 네 가지 시제품에 대한 품평회를 개최한 바 있다. 그 결과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고 농산물 사용량이 상대적으로 높은 품목인 ‘구운 감자’를 1차 상품으로 선정했다. 이어 유통진흥원은 10월 21일 도내 식품유통기업 ㈜후레쉬초이스, ㈜이우스와 가정간편식 개발·유통 시범사업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제품 개발과 유통망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1호 제품 ‘구운 감자’(185g/2,700원) 출시 기념 할인 행사는 경기농식품 온라인몰 ‘마켓경기’에서 진행된다. 10월 29일부터 선착순으로 10,000세트 한정 판매하며, 무료배송 혜택과 함께 4개입 묶음을 9,900원의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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