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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먹거리

메타버스 진출한 K-푸드, 해외 알파·MZ세대 공략한다!

로블록스’ 게임으로 K-푸드 체험, ‘게더타운’에서 품목정보 얻고 수출 상담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전 세계 알파세대와 MZ세대가 즐겨 쓰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와 ‘게더타운(Gather.Town)’에 시공간을 초월한 K-푸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로블록스(Roblox)’는 2022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23% 성장한 대표적인 체험형 글로벌 게임 플랫폼으로, 하루 사용자 수가 5600만 명을 넘으며 주로 2010년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를 중심으로 MZ세대까지 폭넓은 이용자층을 자랑한다.

 

이에 공사는 로블록스에 ‘K-푸드 시뮬레터이터’ 게임을 만들고 ▲ 인삼·쌀·유자 등 K-푸드 식재료를 수확하는 K-팜 ▲ 김치·장류 등 K-푸드를 구매하는 K-스트리트 ▲ 게임에서 확보한 K-푸드를 요리해 판매하는 K-레스토랑 등 3개 공간에서 식재료 수확부터 구매, 요리, 판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K-푸드 시뮬레이터’는 17일 오픈 후 ‘Top 10 이벤트’, ‘K-푸드 깜짝 퀴즈’ 등을 진행하고, 이벤트 당첨 시 집에서 직접 조리할 수 있는 한식 밀키트를 제공하는 ‘K-푸드 체험강화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코로나 이후에도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교류가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비대면 화상 회의와 상담, 정보 전달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Town)’에 ‘K-푸드 메타 페스타’를 마련했다.

 

‘K-푸드 메타 페스타’에는 ▲ K-푸드 품목정보를 담은 K-푸드 갤러리 ▲ 홍보영상으로 구성된 K-푸드 미디어 ▲ 티몰, 라자다 등 온라인 한국관 구매 링크와 연결되는 K-푸드 마켓 ▲ K-푸드 상담 공간 등으로 구성해 K-푸드에 관심 있는 전 세계 바이어와 MZ세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향후 해외에서 추진하는 ‘K-푸드 페어’, ‘소비자 체험행사’, ‘온라인 수출상담회’ 등에 메타버스 체험존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콘텐츠 공급과 상시 상담을 통해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알파세대부터 MZ세대까지 K-푸드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뜻깊다”라며, “해외 소비자들이 메타버스에서 접한 K-푸드를 현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제 구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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