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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산업

농산물에서 시작된 K-뷰티 혁신 ‘리솔츠’로 세계 무대 정조준!

- 제73호 에이(A)-벤처스로 「㈜히즈」 선정

 

             <대표 사진 >                                            <  ‘리솔츠(ReSaltZ)’ 스킨케어 라인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추진 중인 이달의 에이(A)-벤처스 제73호 기업으로 주식회사 히즈(대표 권윤정, 이하 ‘히즈’)를 선정했다.

 

‘히즈’는 식물 유래 천연 성분과 한방 소재를 활용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리솔츠(ReSaltZ)’를 운영하고 있다.  피부장벽 강화, 주름 개선, 미백 등 자연친화적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최소성분으로 고기능을 실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천연 아로마 입욕제, 고체 클렌징바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도 개발하고 있다. 복분자 · 어성초 · 병풀 · 박하 등 한방원료를 바탕으로 한 독자적인 레시피와 제조기술로 차별화를 꾀하며, 한방원료를 모두 국내산으로 조달함으로써 농업 · 농촌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히즈는 농식품부의 창업지원을 발판삼아 꾸준히 성장해 온 기업이다.  2023년 ‘농식품 벤처 ·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화 자금 · 교육 ·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품개발과 유통기반을 다졌다.

 

2024년에는 농식품부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해외진출을 위한 수출전략 컨설팅, 해외 유통채널 연결 등의 지원을 받았고, 이를 통해 미국과 일본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다.

 

2024년, 미국 프리미엄 유기농마켓 (Happier Grocery 등)에 한국 브랜드 최초로 입점하였고, 일본 프리미엄 스토어(더콘란샵, 이세탄 백화점 신주쿠 지점 등)에도 진출했다. 현재는 2025년 미국 라스베가스 뷰티 박람회 참여와 뉴욕 내 팝업 행사 등도 계획 중으로, 세계시장에서 프리미엄 케이(K)-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이다.

 

   <미국 뉴욕 Happier Grocery 유기농 마켓 입점 >                <   일본 콘란샵 입점 팝업 >

‘히즈’ 권윤정 대표는 “ 리솔츠(ReSaltZ)는 한국 고유의 자연 치유 성분을 현대적 뷰티 기술과 글로벌 프리미엄 감도로 재해석한 브랜드이다 ” 며, “ 앞으로도 한방의 지혜와 자연의 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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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과 지방정부가 함께 지방소멸 대응 나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와 법무부 (장관 박성재),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 고기동, 이하 행안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30일(금) ‘지방(농촌)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혁신프로젝트(이하 지역혁신프로젝트)’에 선정된 31개 기초자치단체와 함께 발대식을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작년 8월 경제관계장관회의를 통해 ‘ 인구감소지역 맞춤형 패키지 지원 추진방안’을 수립하고, 중기부와 행안부가 지난해부터 함께 추진하던 ‘시군구 연고산업육성사업 (지역혁신 공모사업)’의 협업구조를 법무부 · 농식품부까지 확대하였고, 올해 ‘지역혁신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게 됐다. 지역혁신프로젝트는 기초자치단체가 각 지역의 특색을 살려 지방소멸 대응 전략을 수립하면, 중기부·법무부·행안부·농식품부가 공동으로 선발하고 기업지원 (중기부), 외국인력 공급 (법무부), 인프라 구축 (행안부·농식품부)등 부처별 정책수단을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 창출을 목표로 한다. 이날 ‘지방 (농촌)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혁신프로젝트 발대식’은 작년 공모를 통해 선발된 우수한 30개 지역혁신프로젝트의 본격 추진을 기념하기 위해 4개 부처와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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