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화)

  • 맑음동두천 12.0℃
  • 맑음강릉 20.4℃
  • 맑음서울 15.3℃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3.7℃
  • 맑음울산 12.1℃
  • 맑음광주 14.6℃
  • 맑음부산 14.6℃
  • 맑음고창 10.4℃
  • 맑음제주 15.3℃
  • 맑음강화 10.5℃
  • 맑음보은 10.1℃
  • 맑음금산 10.4℃
  • 맑음강진군 11.4℃
  • 맑음경주시 10.5℃
  • 맑음거제 11.5℃
기상청 제공

건강/먹거리

국내 최초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출시

  매일유업 상하목장이 국내 최초로 배앓이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를 출시했다.

 

친환경축산협회에 따르면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는 국내 유수 유기 낙농가에서 생산된 신선한 원유를 사용하고,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공법을 통해 유제품 섭취 시 배앓이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우유의 유당 성분만 깔끔하게 제거한 제품이다.

 

앞으로 유기농 우유를 마시고 싶어도 배앓이 때문에 망설였던 소비자들은 부담없이 편하게 마실 수 있게 됐다.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공법은 유당분해효소를 넣어 인위적으로 유당을 분해하지 않으며, 미세한 필터를 통해 유당을 제거하는 기술이다. 매일유업이 특허를 받아 국내 유일하게 사용하고 있는 공법으로, 우유의 신선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 용량은 190ml로 출시돼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멸균 제품으로, 빛과 공기를 차단하는 6겹 무균팩 패키지를 사용해 보관이 간편하고, 앙증맞게 휴대하기도 쉬워 실내 및 야외활동 시에도 언제든지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 “ 유기농 우유를 선호하는 성장기 자녀는 물론 모유와 분유 수유 시 소화가 어려웠던 아이의 첫 우유로, 건강 관리를 위해 풍부한 칼슘이 필요한 부모님과 성인 등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고 밝혔다.

 

(농업환경뉴스)


정책

더보기
가로수 가지치기 전 나무의사에게 진단받아야…도시숲법 입법예고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오는 6월 17일까지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입법예고된 개정안에는 산림청장이 10년마다 수립·시행하는 ‘도시숲 등 기본계획’에 △병해충 관리 △안전관리 및 재해예방 △국민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시설에 관한 사항 등이 추가된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장은 가로수의 체계적인 조성·관리를 위해 매년 2월 말까지 ‘연차별 가로수계획’을 수립하고 도시숲 관련 전문가, 주민대표,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한다. 가로수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제거·가지치기 대상 수목은 잘못된 가지치기로 인해 생육이 훼손되거나 도시경관을 해치지 않도록 사업 실행 전 나무의사에게 진단조사를 받아야 한다. 산림청은 이번 법령개정을 통해 합리적인 가로수 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한편, 공원·녹지·학교숲 등의 생태적 건강성을 강화하고 도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도시숲법 개정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전자관보와 국민참여입법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경우 오는 6월 17일까지 국민참여입법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태/환경

더보기

건강/먹거리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 아침에 주스 ’와 ‘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캐릭터 협업을

기술/산업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