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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우리 농산물, 할인행사 개최

농식품부, 8월 2일부터 3일간 주요 대형마트 전국 매장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멜론, 복숭아 할인행사 실시
-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는 서울역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 농산물 팝업스토어 운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8월 2일(금)부터 3일간 롯데마트·이마트·하나로마트·홈플러스·지에스(GS)리테일 전국 매장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인증 농산물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소비자들에게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를 소개하기 위해 행사기간(8.2~4) 동안 5개 대형마트 전국 매장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복숭아 1.5㎏ 규격 37천 상자, 1.8㎏ 규격 120천 상자, 멜론 100천통)을 20%내외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유통단계의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제도로 2006년부터 시행됐다. 2024년 6월 기준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농가 수는 약 12만 6천호이며, 전체 농가 수의 약 12.3% 수준이다.

 

한편, 휴가 기간인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역 서편 입구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 홍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인증 농산물 전시, 홍보영상 상영, 포토존, 퀴즈 이벤트 등과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과일·채소 등) 할인(20~30%) 판매를 통해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제도를 홍보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대형마트와 연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 판로 확대와 소비촉진 사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대형마트 농산물 매입 담당자들에게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 교육과 인증 농장 현장탐방 기회를 제공하여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전용 판매대 설치·할인행사 지원 등을 통해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의 판매와 소비 촉진을 유도하고 있다.

 

박순연 유통소비정책관은 “정부는 앞으로 안전성이 확보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농산물을 국민들에게 더욱 많이 공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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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철 영농 시작, 토양검정 후 비료 사용 계획 세우기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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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 제로칼로리 과즙 음료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저당 · 제로슈거 열풍에 힘입어 신제품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250m)’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당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저당 · 제로슈거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서울우유는 지난 2022년 출시 후 3년간 누적 판매량1,500만 개를 돌파하며 대표 인기 과즙 음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을 새롭게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 신제품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은 제로칼로리, 당 0g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과즙 음료다. 과일 농축액을 주원료로 만들어 제로칼로리에 당 0g이지만 새콤달콤한 매실의 맛과 향은 그대로 살렸다. 또, 풍부한 비타민C와 식이섬유 함유로 영양까지 챙겼다. ‘올데이프룻 제로 청매실(250ml)’은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우유 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맛과 건강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올데이프룻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소비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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