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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저출생 대응 위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인구감소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관심 제고 및 다양한 가족 친화 제도 운영
○ 한국도자재단-경기도농수산진흥원-경기도사회사회적경제원으로 지목 이어져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인구감소 및 저출산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3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함께합니다’라는 문구가 포함된 인증 사진을 공식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가 기관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진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1일 한국도자재단의 지목을 받아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노력을 확산하기 위해 캠페인에 동참하고 다음 참가 기관으로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을 지명했다.

 

임직원의 일 · 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는 ▲최대 3년 육아휴직 ▲배우자 출산휴가 10일 ▲연간 10일 자녀 돌봄 휴가 ▲태아 검진 월 1회 ▲난임 치료 휴가 연간 3일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1일 2시간) ▲육아 수유시간(1일 1회 30분)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최대 2년) 등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실질적 지원책 마련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을 재취득했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 인구감소 문제는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이다”며 “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인구문제 인식 개선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은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공식 인스타그램(@gafi_official_ag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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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산 햇양파 수출 촉진을 통해 양파시장 안정화 도모
국내산 햇양파가 대만으로 수출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지난 6월 9일 월요일, 경남 함양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국내산 햇양파를 대만으로 수출하는 첫 선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적식 행사는 ‘25년산 국내산 양파의 생산량 증가에 따라 함양군, 농협경제지주 및 함양농협과 협력하여, 우선 작년 국내 전체 수출량 보다 2배 이상 증가(연산 기준)한 100톤을 대만에 수출할 예정이며, 추가 400톤을 협의 중에 있다. ’23년부터 국내 양파 수출실적은 연산 기준 약 50톤 수준으로 미미했으나, 올해는 기상 여건 호조 및 병해충 감소 등으로 국내 중만생종 양파 생산량이 증가 (전년비 3.2%↑, 109만톤)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원활한 수급 안정을 위해 생산물량 중 일부를 수출하여 공급 과잉을 해소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수출업체가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햇양파를 수출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저온저장시설, 저온수송차량 등 선도 유지에 필요한 지원을 통해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고 안전성 검사, 해외 판촉 등의 지원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중만생종 양파 생산량 증가에 대응하여 지난 5월 26일 선제적 수급대책을 발표하여 추진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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