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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아웃도어 레드페이스, 편안한 착용감과 높은 활용도 자랑하는 경량패딩 전년대비 25% 매출 신장

예년에 비해 포근한 날씨의 영향으로 아웃도어 경량패딩 올 컬러 조기 완판
레드페이스, 경량 패딩 판매율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5% 신장
레드페이스 경량패딩, 여성용 경량롱패딩 등 히트상품 소개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 지역의 평균기온은 영하 0.75도로 지난해 동월대비 2도가량 높았다. 또한 1월 들어 서울의 경우 적설량은 0㎝를 기록하며 눈 부족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예년에 비해 춥지 않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경량 패딩이나 경량 베스트 등의 얇은 아우터의 인기가 뜨겁다. 특히 한겨울 두툼한 패딩 안에 레이어드 해 입거나 실내에서 겉옷으로 입기에도 좋아 경량 패딩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본격적인 겨울 패딩 판매가 이뤄지는 12월과 1월,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로 인해 경량패딩의 판매율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5%로 신장하며 일부 인기 품목에서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레드페이스의 F/W 시즌 히트 경량패딩인 ‘에어라이트 구스재킷’은 소진률 100%에 육박하며 겨울시즌이 끝나기도 전에 완판된 상태로, 뛰어난 경량성의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우수하면서도 방풍 기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충전재로는 시베리안 프리미엄 구스 다운을 사용해 보온성을 한층 강화했다.

그 뒤를 바짝 추격하며 높은 소진률을 보이고 있는 ‘매트라이트 웜구스재킷’과 ‘라이트멜란 헤링본 구스재킷’ 역시 쉘텍스 엑스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뛰어난 방풍기능과 경량성을 자랑하며, 보온효과를 높여주는 시베리안 프리미엄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했다.

색상은 ‘매트라이트 웜구스재킷’ 경우 남성용 블랙/블루/레드/네이비/와인, 여성용 블랙/핑크/레드가 있으며 , ‘라이트멜란 헤링본 구스재킷’은 남성용 블랙/머스타드/네이비, 여성용 블랙/핑크가 있다.

이뿐만 아니라 경량패딩과 롱패딩의 장점을 결합한 경량 롱패딩 상품도 여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일부 컬러는 완판을 기록했다. 레드페이스가 지난해 여성라인으로 선보인 ‘매트라이트 웜구스롱우먼재킷’은 엉덩이를 덮는 롱기장으로 보온효과를 한층 높여준다. 또한 탈부착 가능한 후드가 있어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고, 허리 라인을 잡아줘 부해보이지 않고 세련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레드페이스는 겨울철 아웃도어 소비자들은 다양한 환경에 대비해 보온효과를 위해서 여러 겹을 겹쳐 입게 되기 때문에 아웃도어 의류 선택 시 경량성과 활동성을 중요한 요소로 보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경량구스 재킷뿐만 아니라, 외투 안에 레이어드 하기 좋은 경량 베스트 상품들도 익스트림 아웃도어부터 라이프 스타일까지의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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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6월 친환경농산물에 광양 유기농 매실
전라남도는 광양 유기농 매실을 6월의 친환경농산물로 선정했다. 매실은 대표적 알칼리 식품으로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장 염증을 예방해 소화액 분비를 촉진, 위장 건강과 장운동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는 시원한 매실청 음료 한잔이 몸의 체온을 낮추고 활력을 불어넣는데 제격이다. 광양 다압면에서 유기농 매실을 재배하는 김정윤 씨는 도시에서 직장생활을 하다 가족을 돌봐야 하는 사정으로 1999년부터 고향으로 내려와 매실과 배 농사를 시작했다. 관행 농법으로 생산하다 보니 판매처에 한계가 있었고, 생산자가 많은 만큼 차별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전남도 친환경농업 교육과 선진지 견학 지원을 통해 2005년부터 친환경 매실 농업을 시작했다. 현재 5.4ha에서 연간 50톤의 유기농 매실을 생산, 1억 원 정도의 연소득을 올리고 있다. 주 판매처는 농협을 비롯해 자연드림, 초록마을, 두레생협, 한살림 등으로, 국내 유수의 친환경 전문 유통매장과의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고 있다. 김정윤 씨는 “유기농 매실을 재배하면서 여러 어려움도 있었지만, 수확의 기쁨과 작물을 연구하는 재미로 이겨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 씨는 올해 전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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