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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KT, 전 국민과 함께 가장 앞선 5G 커버리지 지도 만든다

KT, 참여형 AR 앱 ‘캐치히어로즈’ 통해 전 국민이 그리는 ‘KT 5G커버리지’ 지도 구현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 활용해 현대차 코나 등 5주간 5만개 경품 증정
매주 사전 고지되는 스페셜데이에선 갤럭시S10 5G, 기가지니버디 등 현장 수령

무제한 5G 요금제를 선보이며 5G 시대 1등 선두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KT가 이번에는 전 국민이 그리는 ‘KT 5G 커버리지’ 지도 구현에 나선다. 통신사 상관없이 참여형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국민 누구든 KT의 전국 5G 커버리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참여한 이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개념 5G 체험 이벤트를 기획했다.

KT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컴퍼니의 한국 지사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손잡고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5G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KT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증강현실 이벤트 애플리케이션 ‘캐치히어로즈’를 5일 공개한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전국 주요 매장에 비치된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5일부터 KT 홈페이지 및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도 확인 가능하다.

캐치히어로즈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증강현실로 주변을 살펴보면 스톤 형태의 5G 아이템이 나타난다. 이 5G 아이템을 획득하면 한 장의 히어로카드가 카드북에 저장된다. 총 140종의 히어로카드를 모아 카드북을 완성하면 자동으로 ‘미션 완료 이벤트 응모권’이 부여된다.

히어로카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등장하는 아이언맨, 캡틴마블, 토르 등 마블 히어로들과 빌런 타노스의 이미지를 사용했다.

카드 종류에 따라 숨겨진 지역과 범위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예를 들면 히어로카드 중 40종은 KT 5G 커버리지 지역에서만 나타난다.

KT는 전 국민과 함께 가장 앞선 KT 5G 커버리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KT 5G망 구축 정도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재미와 유익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참가자들이 애플리케이션으로 히어로카드를 찾게 되면, KT 홈페이지 내 마련된 ‘5G 커버리지 지도’에 반영된다.

KT는 5G 가입 고객만의 차별화 혜택도 마련했다. KT 5G 가입 고객은 5G 커버리지에서 훨씬 더 많은 카드를 찾을 수 있어 더욱 쉽고 빠르게 카드북을 완성할 수 있다.

KT는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정판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홍콩디즈니랜드여행권, 삼성 갤럭시S10 5G, LG 트롬 스타일러, 마블 바디프렌드 허그체어 등 총 5만여개의 경품을 준비했다. 선착순 미션 완료 1000명에게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예매권 2매씩을 전원 증정하며 진행 중에 나타나는 보너스카드를 획득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쇼, 편의점 모바일상품권 등 푸짐한 즉석 경품을 100% 제공한다.

또한 KT는 매주 사전 고지되는 스페셜데이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수원KT위즈파크, KT 5G ON식당 등 특정 지역에서 보너스카드를 찾으면 야구용품, ON식당초대권을 비롯해 갤럭시S10 5G, 마블 기프트박스, 기가지니버디, 어벤져스 영화예매권 등 현장에서 바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T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 김원경 전무는 “세계 최초 5G 서비스를 시작한 KT가 5G 서비스와 전국 커버리지를 전 국민 누구나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참여형 혜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초능력 5G를 기반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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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지은행’으로 기반 다진 청년 8명의 이야기, 수기 공모 통해 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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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6월 친환경농산물에 광양 유기농 매실
전라남도는 광양 유기농 매실을 6월의 친환경농산물로 선정했다. 매실은 대표적 알칼리 식품으로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장 염증을 예방해 소화액 분비를 촉진, 위장 건강과 장운동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는 시원한 매실청 음료 한잔이 몸의 체온을 낮추고 활력을 불어넣는데 제격이다. 광양 다압면에서 유기농 매실을 재배하는 김정윤 씨는 도시에서 직장생활을 하다 가족을 돌봐야 하는 사정으로 1999년부터 고향으로 내려와 매실과 배 농사를 시작했다. 관행 농법으로 생산하다 보니 판매처에 한계가 있었고, 생산자가 많은 만큼 차별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전남도 친환경농업 교육과 선진지 견학 지원을 통해 2005년부터 친환경 매실 농업을 시작했다. 현재 5.4ha에서 연간 50톤의 유기농 매실을 생산, 1억 원 정도의 연소득을 올리고 있다. 주 판매처는 농협을 비롯해 자연드림, 초록마을, 두레생협, 한살림 등으로, 국내 유수의 친환경 전문 유통매장과의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고 있다. 김정윤 씨는 “유기농 매실을 재배하면서 여러 어려움도 있었지만, 수확의 기쁨과 작물을 연구하는 재미로 이겨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 씨는 올해 전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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