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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정원, 농식품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후속지원 나서

- ’22년도 농식품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수상팀 간담회 개최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지난 7월 28일, 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열린소통포럼공간에서 ‘농식품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수상팀의 후속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창업경진대회 수상팀과 농식품부, 농진청, 농정원 등 행사 주최 ·  주관 · 후원기관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농식품 공공데이터 소개와 수상팀의 소감, 후속 지원방안 등을 공유했고, 농정원은 이를 바탕으로 수요자 맞춤형 후속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키니웰’팀을 비롯한 수상팀들은 이번 경진대회에 수상한 아이디어가 창업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농업관련 기관과 민간 기업의 다양한 지원을 요청하였으며,  간담회 참가자들은 시기별(창업 준비시기, 창업 시기, 도약기, 성장기) 맞춤형 지원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였다.

 

농정원은 ’20년부터 공공빅데이터 창업경진대회의 후속지원을 전 참가팀으로 확대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간은 농식품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사업화, 일자리 창출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후속지원팀에게는 창업 단계별 사업화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후속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협업을 통한 후속지원의 일환으로 올해는 농협은행에서 운영하는 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NH디지털챌린지+ 프로그램’과 ‘오픈비즈니스 허브(비즈니스 매칭)’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NH디지털챌린지+ 프로그램 : 기업진단, 전문가 특강, 교육세션, 오피스아워, 전문멘토링, 공간 제공 등 기업이 스케일업 할 수 있는 맞춤형 기업 지원 프로그램이ㅐ다.

 

이종순 원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수상작을 포함한 후속지원 참여팀이 사업화, 일자리 창출, 매출 증대 등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농식품 유관기관 및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하는 등 후속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농업환경뉴스 = 관리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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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이달의 생태관광지로 고창 ‘고인돌‧운곡습지’ 선정
환경부는 자연환경의 특별함을 직접 체험하여 자연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매달 1곳을 ‘ 이달의 생태관광지 ’로 선정해 소개하고 있다. 선정기준은 전국 생태관광지역 중 해당 월에 맞는 특색 있는 자연환경을 갖추고, 지역 관광자원 연계 및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지역이다. 4월 ‘이달의 생태관광지’로 전북 고창 ‘고인돌 · 운곡습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전북 고창 ‘고인돌’은 2000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대표적인 청동기시대 무덤양식이다. 고인돌은 우리나라에 3만여 기가 분포하며, 고창에는 전북 지역의 고인돌의 65% 이상인 1,748기가 분포하고 있다. 전북 고창 고인돌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탁자식, 바둑판식, 개석식 고인돌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운곡습지’는 한때 농경지로 마을주민의 삶이 터전이었던 곳이 1980년대 초 영광원자력발전소 발전용수 공급 목적으로 마을 주민이 이주한 이후, 30년 넘게 인간의 간섭 없이 폐경작지가 저층 산지습지의 원형으로 복원된 곳으로 유명하다. 이곳 일대는 수달, 삵 등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포함하여 총 850여 종의 야생생물이 서식하는 등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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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품질평가원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5년 연속 우수기관 쾌거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 이하 축평원)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년 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설문조사로,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총 183개 공공기관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축평원은 95.2점을 획득했으며, 목표치 대비 모든 평가 항목에서‘만족(S)’을 달성했다. 이는 준정부기관 평균인 89.9점보다 5.3점이 높은 점수다. 특히, 축평원은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올해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체 183개 공공기관 중 5년 연속 우수로 선정된 공공기관은 축평원을 포함하여 단 3개 기관뿐이다. 축평원은 지난해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힘써왔다. 대표적으로 △‘축산유통 디지털 플랫폼’ 구축으로 축산 유통 디지털 전환 지원 △꿀 등급판정 본사업 추진으로 국내산 천연꿀의 투명한 유통체계 마련 △품질평가 데이터 피드백 서비스를 통해 축산물 품질향상 지원 △ 저탄소 축산물 인증 체계 구축으로 지속 가능한 축산환경 기반 마련 등의 성과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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