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토)

  • 흐림동두천 15.3℃
  • 흐림강릉 23.8℃
  • 서울 16.5℃
  • 대전 17.9℃
  • 흐림대구 21.7℃
  • 흐림울산 20.3℃
  • 광주 17.4℃
  • 흐림부산 19.1℃
  • 흐림고창 17.3℃
  • 제주 20.0℃
  • 흐림강화 13.7℃
  • 흐림보은 19.3℃
  • 흐림금산 18.3℃
  • 흐림강진군 17.6℃
  • 흐림경주시 20.5℃
  • 흐림거제 20.2℃
기상청 제공

건강/먹거리

“공영홈쇼핑에서 지구도 지키나요? 나와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농산물 판매”

- 공영홈쇼핑,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 판매전 실시, 이달엔 ‘블루베리’-

 

 친환경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한국친환경농업협회 ·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영홈쇼핑이 손을 잡았다.  공영홈쇼핑 유통망을 활용하여 친환경농산물 홍보 및 판로 확대로 친환경농업인의 소득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공영홈쇼핑에서는 2023년, 1년동안 10회 이상 친환경농산물을 판매한다. 6월 블루베리 판매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친환경농산물이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진 만큼, 맛과 건강 모두를 책임지는 친환경농산물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친환경농산물을 재배하는 친환경농업은 농약, 화학비료의 사용을 지양하여 건강한 흙을 만들어 대기중 탄소를 흡수하고 저장해 탄소중립을 이뤄나가는 데 있어서도 일등 공신이다. 환경보호, 지구보호에 대한 관심이 커진 만큼 소비자들도 지구를 위한 의미 있는 가치소비로 친환경농산물 구입을 손꼽고 있다.

 

6월 방영되는 첫 방송은 친환경 블루베리 판매전으로 6월 14일 (수) 16시50분 ~ 17시 50분으로 1시간동안 방영된다. 판매가격은 38,900원에 1kg(100g포장 10개)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친환경농산물 블루베리는 노화방지, 암예방, 시력개선 등의 효능이 있어 슈퍼푸드로 선정, 건강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짙은 보라색을 띠는 블루베리는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포도보다 30배나 많아 시력보호에도 좋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에 알알이 톡톡 터지는 식감이 좋아 아이들 간식으로도 선호하는 과일이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주형로 위원장은 ‘공영 홈쇼핑을 통해서 제철 친환경농산물 및 친환경농가를 노출할 수 있는 기회가 증대되어 의미있다. 소비자들의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많은 관심과 구매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정책

더보기

생태/환경

더보기
장태평 농특위위원장, 기후위기 시대 친환경 농업 중요성 인식
환경농업단체연합회 (회장: 권옥자 한 살림 연합 상임대표) 는 지난 4월 29일 농어업 · 농어촌 특별위원회 대 회의실에서 장태평 농특위 위원장과 정책 간담회를 갖고, 공익형/ 친환경 직불금 확대, 임산부/ 초등돌봄 친환경 농산물 공급 재개 및 확장 등 환경농업 현안을 건의했다. 이날 정책 간담회에서 권옥자 환 농연 회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 기후위기 · 농업위기· 먹거리 위기 · 지역위기 인구위기 등 다중 위기시대에 직면한 우리 사회는, 국민의 행복 및 지역과 산업의 균형발전이 실현되는 전환의 시대로 나아가야 한다” 며 “ 하지만 지난 시기 경제성장 마을 목표로 한 무한 경쟁과 승자독식 사회는 농업과 농민, 지역을 도탄에 이르게 했고, 다중위기의 도래라는 국민적 불행을 심화시켜 왔다”고 밝혔다. 권옥자 회장은 특히 “ 농업 · 농촌 먹거리 문제 해결은 국가적 사명으로서 선결적 해소 없이 국민의 행복과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은 불가능하다” 며 “ 국민의 먹거리 기본권 보장,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생태농업으로의 전면 전환, 농업 농촌의 다원적 기능 확립, 농촌주민의 기본적 소득 보장과 사회서비스 안정만 구축, 농촌사회의 자치와 협동 , 농민 소비자 정부

건강/먹거리

더보기
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 아침에 주스 ’와 ‘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캐릭터 협업을

기술/산업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