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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먹거리

미리 본 설맞이 유통가 풍경, ‘가치소비’ 선물 지속…

  최근 유통업계에 가치소비 트렌드가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설 명절 특수를 공략한 지속가능 축산물 및 관련 제품의 인기가 계속될 전망이다.

 

친환경축산협회에 따르면 올 설 명절을 앞두고 대형 유통업체을 비롯한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일반 축산물과 차별화된 가치 있는 친환경을 표방하는  지속가능 축산물 및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마트, 무항생제·동물복지 제품 할인 나서

이마트는 가치소비를 표방하는 자사 브랜드인 ‘자연주의’ 명절 선물세트를 확대하고, 사전예약 기간에는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선물세트 중에서도 눈길을 끈 것은 무항생제 한우, 동물복지 햄 등 지속가능축산 관련 제품이다.

 

‘무항생제 한우 세트 1호(1.8kg/할인가 25만9천200원)’는 등심, 채끝, 안심 등 총 10팩, ‘무항생제 한우 세트 2호(1.8kg/할인가 16만9천200원)’는 등심, 채끝, 국거리, 불고기 등 총 10팩으로 구성했다. 또 ‘삼립 그릭슈바인 동물복지 햄 라이트 세트 3호(200g 9개입)’는 25% 할인한 3만2천37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컬리, ‘설 프리 얼리버드’로 프리미엄 무항생제 한우 사전예약 진행

컬리는 ‘설 프리 얼리버드’ 기획전을 통해 설 선물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이달 11일까지 진행됐던 이벤트에는 15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중 명절 베스트 아이템인 한우는 ‘남도우애 무항생제 1++ 한우 프리미엄 모둠 세트’를 선보였다. 남도우애는 청정 전라남도 서남부 지역의 8개 축협에서 뜻을 모아 설립한 녹색한우의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롯데홈쇼핑, ‘최유라 쇼’ 설 특집 방송

롯데홈쇼핑의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이번 명절을 위해 장기간 기획한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글로벌 주방용품 등 최유라씨가 직접 선별한 제품으로 구성한 ‘특별한 설’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그 첫 스타트로 이달 18일 8시 45분에 무항생제 한우로 유명한 ‘설성목장’의 만두세트를 시작으로, 1++ 등급 ‘횡성축협한우 정육세트’ 등을 선보였다.

 

존쿡 델리미트,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설 선물 세트

에쓰푸드가 운영하는 푸드라이프 플랫폼 ‘존쿡 델리미트’도 ‘2024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 중에서는 특히 가격 부담이 없는 실속 선물 세트 라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존쿡 델리미트 시그니처 제품으로 구성된 ‘바베큐 세트’, 베스트 제품인 학센, 킬바사, 베이컨, 잠봉 등 다양하게 구성된 ‘베스트 세트’ 등이 있으며, 무항생제 돼지고기에 5無첨가로 만든 안전하고 신선한 캔햄인 ‘팜프레시 웨이브 위캔 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미리 만나본 설 선물세트, 올해에는 지속가능하게 생산된 제품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유통가에서 엄선된 가치소비 선물들을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이와 관련 친환경축산협회 관계자는 “ 설 명절을 앞두고 유통가에선 안전하고 건강한가치 있는 친환경축산물 선물세트를 찾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며 “ 올해에도 지속가능하게 생산된 제품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지구를 살리는 운동에 동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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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부정행위 엄중 대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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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먹거리 생산 ‘유기농 생태마을’ 인지도 높인다
전라남도는 유기농 생태마을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지로서 인지도 향상 및 홍보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추진한 유기농 생태마을 심볼 마크 (마을 인증)와 브랜드 마크(생산품 인증)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그동안 4차례의 보고회와 네이밍 ·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거쳐 심볼 마크와 브랜드 마크를 개발해 안정적 브랜드 디자인 사용을 위한 상표출원까지 마쳤다. 심볼마크는 유기농 생태마을 가치를 ‘ 유기농의 이로움, 생태환경의 생기, 마을의 멋’이 우수한 자연환경 청정마을로 심볼화 했다. 브랜드 마크는 풍요로운 생태환경을 담아 천혜의 자연요소가 어울리는 ‘청정한 자연 그대로’의 생산품을 시각화 했다. 전남도는 앞으로 유기농 생태마을과 생산품의 이미지 제고 및 홍보를 위해 명함, 봉투, 깃발, 현수막, 탑차, 머그컵, 쇼핑백, 엠블럼, 포장박스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정광현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유기농 생태마을의 ‘이로움, 생기, 멋’과 ‘청정한 자연 그대로’의 이미지를 최대한 홍보해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가공·판매하는 마을, 체험활동을 통한 힐링의 공간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 2009년부터 전국 최초로 농업환경 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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