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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태환경농업정책연구소

시소아이티, 우산씨앤씨와 영상정보 내부통제시스템 총판 협약

CCTV관제센터 내부통제시스템 솔루션 적극 지원

국내 IT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시소아이티는 우산씨앤씨와 총판 계약을 통해 영상정보 내부통제시스템 씨클리드에스티를 제공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시소아이티는 씨클리드에스티의 영업 및 기술 지원을 총괄해 국내 관공서를 비롯한 공공기관 중심으로 공급한다.

씨클리드에스티 솔루션은 CCTV 관제센터 및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장소의 개인영상정보 오남용을 감시 관제하는 영상정보 내부통제시스템이다. 영상물 접속 및 카메라조작을 포함한 각종 관련기기 조작에 관한 모든 기록을 남기고 다양한 분석을 통하여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내부통제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공공기관 개인영상정보 처리업무의 필요한 실시간 모니터링, 위법행위 및 위험도 분석, 이력 저장 등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개인영상정보 유출 및 오남용을 사전 감시하고 관련 법령을 준수할 수 있다.

CCTV 영상 정보가 유출될 경우 개인의 뚜렷한 얼굴과 생활패턴을 파악할 수 있어 2차 피해가 우려되는 문제이다. 최근 시군구마다 스마트시티 구축을 가속화 하면서 CCTV는 도시 곳곳에 범죄 예방과 치안유지 등 다양한 목적으로 설치대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사생활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씨클리드에스티는 CCTV 관제센터의 보안 수준을 높이고 대외적으로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킬 수 있는 최적의 영상정보 내부통제솔루션이다.

시소아이티는 IT인프라 및 보안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공공 및 대기업의 공공, 금융, 유통, 제조 산업 분야의 고객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왔다. 이후, CCTV 관제센터에 꼭 필요한 솔루션 씨클리드에스티를 제공함으로써 관제센터 운용업무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심각한 사생활 침해 예방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시소아이티 노상호 대표는 “영상정보 내부통제시스템은 시군구 관제센터에 꼭 필요한 기능”이라며 “씨클리드에스티를 통해 관제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 안전조치의무를 준수하고 공공기관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002년 설립된 시소아이티는 네트워크, 스토리지, 보안솔루션 IT인프라 등을 제공하며 CCTV 패스워드관리 솔루션 ‘APPM for CCTV’의 공공기관 총판으로 CCTV 개인영상정보보호 전문 기업으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시소아이티는 이번 우산씨앤씨와 총판 협약을 맺으며 CCTV영상보안 전문기업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차별화된 기술과 고객 최우선 서비스 전략으로 국내 CCTV 보안 수준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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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수 가지치기 전 나무의사에게 진단받아야…도시숲법 입법예고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오는 6월 17일까지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입법예고된 개정안에는 산림청장이 10년마다 수립·시행하는 ‘도시숲 등 기본계획’에 △병해충 관리 △안전관리 및 재해예방 △국민이용·편의 증진을 위한 시설에 관한 사항 등이 추가된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장은 가로수의 체계적인 조성·관리를 위해 매년 2월 말까지 ‘연차별 가로수계획’을 수립하고 도시숲 관련 전문가, 주민대표,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한다. 가로수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제거·가지치기 대상 수목은 잘못된 가지치기로 인해 생육이 훼손되거나 도시경관을 해치지 않도록 사업 실행 전 나무의사에게 진단조사를 받아야 한다. 산림청은 이번 법령개정을 통해 합리적인 가로수 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한편, 공원·녹지·학교숲 등의 생태적 건강성을 강화하고 도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도시숲법 개정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전자관보와 국민참여입법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경우 오는 6월 17일까지 국민참여입법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태/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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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 아침에 주스 ’와 ‘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캐릭터 협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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