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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먹거리

전통시장 설 차례상 비용 18만 8,239원, 정부 할인지원 활용시 최대 8만원 혜택

- 농할상품권(30%) 및 디지털 온누리상품권(15%) 할인 판매, 온누리상품권 환급(1~2만원) 행사 등 설 대책 추진 현장, 농식품부-중기부 합동 방문
- 전통시장 과일 선물세트 직공급으로 장바구니 물가부담 완화

 

 이번 설 명절에는 정부가 설 대책으로 추진하는 상품권 특별할인 판매와 환급행사를 이용해 신선 농축산물 구입에 20만원을 사용하는 경우, 1인 최대 8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이하 농식품부) 박범수 차관과 중소벤처기업부 (이하 중기부) 김성섭 차관은 1월 22일(수) 오후,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신영시장을 방문, 설 성수품 수급 상황과 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농할상품권 및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할인판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시장 과일 선물세트 직공급 등 양 부처의 설 대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설맞이 상품권 관련 정부할인지원 상품권 사용시  농할상품권 (10만원 구매시 3만원 할인) 및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10만원 구매시 1.5만원 할인)구매 후 신선 농축산물 구입시 온누리상품권 2만원 환급,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1.5만원 환급된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과일 선물세트를 공급하는 ‘전통시장 과일선물세트 직공급’ 지원은 전통시장 상인회가 과수 거점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로부터 과일 선물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공동구매하는 방식으로써 도매시장을 거치지 않아 유통비용을 대폭 절감한다.

 

이날 신영시장을 찾아 설 성수품 판매동향을 살펴본 농식품부 박범수 차관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조사한 전통시장 설 차례상 비용이 18만 8,239원으로 나타났는데,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등을 활용하면 실제 체감 가격은 더욱 저렴해질 것이다”며, “ 이번 설 명절은 사과, 단감, 포도 등 공급이 양호한 과일을 적극 활용하여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 특히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과일 선물세트 직공급 사업은 참여시장이 지속 확대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함께 현장을 찾은 김성섭 중기부 차관은 신영시장 내 청과, 축산 등 점포를 둘러보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관계부처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할인판매와 특별 할인전, 환급행사, 과일 선물세트 직공급 등 다양한 협업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러한 노력들이 우리 전통시장을 찾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하여 보다 풍성한 설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며, “ 이번 설 명절에도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여 고향의 전통시장을 많이 방문하셔서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는 정겹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부는 명절 수요에 대응하여 실속형 과일선물세트 공급 확대(10만개), 최대 40%의 할인 지원 혜택 등을 포함하여 역대 최대규모(10대 성수품 16만8천톤) 성수품 공급계획을 마련하여 추진해 나가고 있다.

 

(농업환경뉴스 = 윤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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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에서 ‘동물복지’ 프리미엄 육류 시장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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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주니어 부스터 캠프’ 성료… 주도적 성장과 새로운 도약 격려
㈜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지난 6월 2일, 경기도 용인 소재 캠핑장에서 ‘주니어 부스터 캠프(Junior Booster Camp)’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올해 대리로 진급한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수평적 조직문화 확산과 개인 비전 정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니어 부스터 캠프’는 사원 단계를 마무리하고 대리로 첫발을 내딛는 구성원들이 업무 방향성을 스스로 설정하고, 유사 연차 간 연대의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된 성장 프로그램이다. 특히 대리 시기에 흔히 겪는 고민과 도전과제를 함께 공유하며, 실질적인 동기부여와 유의미한 격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캠프는 자연 속 열린 공간에서 운영되며, 구성원들이 사무환경을 벗어나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조별로 고민과 업무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고, 조직의 비전과 개인 목표를 연계해보는 참여형 프로그램에도 함께했다. 이외에도 멘토링 프로그램과 모닥불 토크 등 소통과 참여 중심의 활동을 통해 수평적이고 활기찬 현장 분위기가 조성됐다. 핵심 프로그램인 ‘CEO 소통’ 시간에는 이범권 총괄사장이 직접 참석해 구성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이 총괄사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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