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 (원장 최무열)은 4월 14일(월)부터 5월 17일(토) 까지 제철맞이 ‘봄 산나물 판매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소비자들이 어디서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참두릅, 취나물, 산마늘(명이), 눈개승마 등 우리 산에서 자란 다양한 봄 산나물을 만날 수 있다.
온라인 기획전은 △네이버+스토어, △우체국쇼핑, △지마켓, △컬리를 통해 진행되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 발행, 구매 인증이벤트(네이버쇼핑 한정) 등 다양한 판촉행사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이벤트 내용은 진흥원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우체국?지마켓은 4. 14.(월)~5. 17.(토) / 컬리는 4. 17.(목)~4. 30.(수) 각각 진행한다.
또한 프리미엄 마켓 △올가홀푸드에서는 4월 18일(금)부터 5월 1일(목)까지 방이점을 포함한 전국 38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산지직송 산나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기획전은 ‘자연이 주는 건강한 음식’을 주제로 제철 산나물의 우수성과 임산물 브랜드 ‘숲푸드’를 국민에게 알리고자 마련됐다. 청정지역에서 직접 산나물을 재배하는 임업인들의 참여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최무열 원장은 “향긋한 제철 산나물은 입맛을 살리는 건강 먹거리”라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많은 국민이 제철 임산물의 소중함을 느끼고, 임업인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농업환경뉴스 = 김선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