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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 양돈인 전재연 대표, 지속가능한 축산업 위해 ‘강촌•삼승 스마트팜’ 동시 개소

- 2000년부터 농장 운영 시작하며 ‘미래 지속가능한 농장’ 꿈 키워
- 강촌ㆍ삼승 스마트팜, 최신식 사육시설과 악취저감 시설 갖춘 친환경 농장
- 스마트축산 전문기업 선진, 성적향상 위한 최적의 컨설팅 진행

  강촌 스마트팜과 삼승 스마트팜 (대표 전재연)은 경북 의성군 다인면에 세워진 최신식 친환경 스마트팜으로

지난 3월 23일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의성군의회 김민주 군의원, 다인면장과 주민대표단, 지

역 양돈인과 선진 임직원이 함께 자리했다.

 

청년 양돈인, 전재연 대표의 성장

 

올해 45세인 전재연 대표는 2000년부터 양돈업에 뛰어들었다. 2세 양돈인이 아니라 젊은 나이에 양돈업을 시작한 청년 양돈인이기에 주변의 이목이 더 집중되는 대표였다. 전 대표는 2000년 경북 고령에서 300두의 작은 비육장에서 농장을 시작했다.  이후 제대로 된 양돈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일괄농장의 형태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2010년 김천에서 자돈생산 농장의 시작도 알렸다. 점차적으로 농장이 안정되자 안동에서도 비육장을 확장시키며 총 사육두수 1만 5천두 규모의 일괄 농장 모습을 갖추게 됐다.

 

 지금은 6개의 농장을 운영하는 성공한 양돈인의 모습이지만 처음부터 농장 운영이 잘 되었던 것은 아니었다. 1세대의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성장하는 2세 양돈인과 달리, 전 대표는 혼자 농장을 시작하였기에 시행착오도 많았다. 위기가 올때마다 전 대표는 기본에 충실하기로 했다. 종부사와 분만사에 살다시피하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깨우쳤고, 외국인 직원들을 직접 교육시키며 농장 일의 시스템을 만들어나갔다.

 

농장을 하나씩 늘려가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함께 하는 직원들과 의기투합하여 도전을 거듭하게 되었다고 한다. 2018년부터는 선진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사양관리 컨설팅을 통해 농장 운영에도 도움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선진]  좌. 강촌 삼승 스마트팜의 외관 모습 / 우. 분만사 내부모습

 

미래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장을 꿈꾸다

 

전 대표는 지금까지의 성장에서 안주하지 않았다. 미래 지속가능한 농장을 만들고자 하는 깊은 고민 끝에 친환경 스마트팜을 건설해야겠다는 꿈을 가지게 됐다.  이를 실행에 옮겨 강촌, 삼승 스마트팜을 동시 개소한 것이다. 두 스마트팜은 모돈의 편안함을 위해 동물복지형 분만틀과 임신스톨을 설치하고, 최신식 자돈사와 사료급이시설도 갖췄다.  또한, 일을 하는 직원들은 물론 돼지의 이동도 용이해서 편리함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전재연 대표의 꿈을 실현하는 시켜줄 두 스마트팜의 설계에는  한국형 양돈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는 스마트축산 전문기업 선진의 컨설팅도 함께 진행되었다.

 

강촌, 삼승 스마트팜은 환경문제에도 집중해 친환경 농장으로 탄생했다. 농장에서 발생한 냄새가 인근으로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액비순환시설을 설치하고, 미생물을 활용하여 악취를 대폭 줄여냈다. 이러한 환경설비는 이전 4개 농장을 운영했던 전 대표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들어가 있다. 전재연 대표는 동네 주민과 더불어 잘 살아가는 양돈장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재연 대표의 철학은 농장 운영방식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활동에서도 나타났다. 전 대표는 매년 연말이면 지역사회에 정기적으로 쌀을 기부하고 있으며 2020년 경북 김천시청에서 ‘저소득층을 위한 정기 기부자 표창’을 수여받기도 했다

 

청년 양돈인으로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전 대표는 " 앞으로 강촌ㆍ삼승 스마트팜에서 BSY 30두, 70일령 35kg 이상까지 해냄은 물론, 총 사육두수 3만 두의 농장운영을 성공적으로 이뤄낼 것" 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전 대표의 목표를 위해 농장의 직원들 뿐만 아니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선진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선진 정건재 영남BU장은 “최신식 설비를 통해 성적향상을 위한 농장환경의 조성이 끝난 이곳에서, 축산업 50년 경험을 가진 선진이 최적의 분석과 컨설팅을 제공하며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농업환경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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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협동조합, 인기 캐릭터 ‘몰랑’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 아침에 주스 ’와 ‘ 올데이프룻’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자 인기 캐릭터 ‘몰랑’과의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스테디셀러인 음료 제품군 중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 ‘ 아침에주스’ 오렌지, 포도, 사과, 제주감귤 총 4종의 950ml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 만든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 오렌지, 자두, 키위 총 3종의 RTD (Ready To Drink) 컵 음료 패키지에 인기 캐릭터 ‘몰랑’을 담았다. 또한 서울우유는 인기 캐릭터 ‘몰랑’을 더한 올데이프룻 시즌팩 행사와 아침에주스 한정판 피크닉 세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댓글 및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인기 캐릭터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작가로부터 탄생됐으며 말랑말랑하면서도 토실토실한 귀여운 토끼를 연상시킨다. ‘몰랑’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네이버 스티커로 대중에게 사랑받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음료마케팅팀 유동훈 팀장은 " 아침에주스와 올데이프룻은 서울우유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로 이번 캐릭터 협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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